-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④] 노웅호 CJ제일제당 법인장 "베트남 新공장, 한식의 세계화 이끌 것"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 짓고 있는 신공장을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 한식 문화를 전파할 본격적인 채비에 나서고 있다. 뉴데일리경제는 CJ제일제당 베트남 법인이 자리잡은 CJ까우제
2018-02-07 김수경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③] 롯데마트, 베트남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담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롯데마트가 베트남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을 제안하는 롯데만의 새로운 유통 문화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값싸고 저렴한 물건을 내세우는 현지 대형마트와의 경쟁 대신 고급화와 다양화 전략을 구사하며 독자적인 마트
2018-02-06 김수경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③] 강민호 롯데마트 베트남 법인장 "한국형 미니마트 선보일 것"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은 향후 10여년 이상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아주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성장세가 예측할 수 없이 빠른만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에도 가장 적합한 곳이죠. 롯데마트는 자리를 잡은 대형마트 사업과 함께 중형 사이즈 혹은 CVS
2018-02-06 김수경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②] '최초'에서 '최고'로… 롯데, 베트남 백화점 역사 새로 쓴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 최초(最初)의 백화점인 다이아몬드 플라자를 인수한 롯데백화점 호찌민점이 베트남 최고(最高) 백화점으로서의 역사를 새롭게 써가고 있다. 롯데백화점 호찌민점은 호찌민 1군에서도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부로 불리는 통일공과 사이공
2018-02-05 김수경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②] 황경호 롯데백화점 베트남 법인장 "新 유통채널 백화점, 주도할 것"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에서 백화점은 이제 막 떠오르는 유통 채널입니다. 그만큼 가능성은 무궁무진하죠. 새로운 요소, 앞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베트남 백화점 시장을 롯데가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국내 백화점 시장이 경기 침체와 소비 트렌
2018-02-05 김수경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①] 롯데리아, '치킨 맛집'으로 현지 입맛 잡았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에서 치킨은 롯데리아가 최고에요. 한국 음식 중 치맥을 가장 좋아합니다." 직장인 뚜이(Thuy·35세) 씨. 베트남 롯데리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새우버거나 불고기버거가 아닌 치킨이다. 치킨 메뉴가 전체 매출의
2018-02-02 김수경 -
롯데리아, 뚜레쥬르, CJ오쇼핑, 롯데마트 등 한국기업의 성공적 안착 주목
[베트남 新유통①] 급변하는 유통 산업, 한국기업이 성장 이끈다
[베트남 호찌민=김수경 기자] 베트남 호찌민 시내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독특한 분위기 속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기자가 최근 방문한 호찌민 시내는 베트남 전통 모자인 논(non)을 쓰고 지게를 진 채
2016-09-04 김수경 -
"2018년 1조원 규모 베트남 베이커리 시장 선도"
[베트남 新유통⑤] 뚜레쥬르, 고급화 전략으로 중산층 女心 홀렸다
베트남은 인구 1억명 평균연령 28세의 젊은 국가로, 내수의 벽에 부딪힌 국내 기업에게는 '기회의 땅'으로 불린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지난 2015년 2000달러로 한국의 1980년대와 비슷한 수준으로 비교되지만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난해 5
2016-08-25 김수경 -
생방송 매출 2~3배 '껑충'… 한국상품 인기도 한 몫
[베트남 新유통④] 베트남 1위 CJ오쇼핑… "위기를 기회로 바꾼 생방송의 힘"
베트남은 인구 1억명 평균연령 28세의 젊은 국가로, 내수의 벽에 부딪힌 국내 기업에게는 '기회의 땅'으로 불린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지난 2015년 2000달러로 한국의 1980년대와 비슷한 수준으로 비교되지만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난해 5
2016-08-25 김수경 -
현지 특화 치킨 라이스 메뉴, KFC·맥도날드도 벤치마킹
[베트남 新유통③] 롯데리아 '국민 식당' 노린다…"고급화→대중화"
베트남은 인구 1억명 평균연령 28세의 젊은 국가로, 내수의 벽에 부딪힌 국내 기업에게는 '기회의 땅'으로 불린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지난 2015년 2000달러로 한국의 1980년대와 비슷한 수준으로 비교되지만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난해 5
2016-08-25 김수경 -
쇼핑·엔터테인먼트·식음료 결합한 새로운 유통 트렌드 선봬
[베트남 新유통②] 재래시장서 할인점으로… '롯데마트' 변화를 주도하다
베트남은 인구 1억명 평균연령 28세의 젊은 국가로, 내수의 벽에 부딪힌 국내 기업에게는 '기회의 땅'으로 불린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지난 2015년 2000달러로 한국의 1980년대와 비슷한 수준으로 비교되지만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난해 5
2016-08-25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