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 국제아카데미 총원우회 신임 회장 선임

    국제아카데미총원우회 제5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이 11일 부산 목장원에서 취임식을 가졌다.국제아카데미는 불안정한 국내외 경기 속에서 기업의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한민국의 미래 경제를 이끌어 갈 오피니언 리더들을 발굴하기 위한

    2020-06-12 한지명 기자
  • 티몬, 신입 MD ‘수시형 공채’ 채용

    티몬이 신입 MD를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필요한 때에 따라 인력을 충원할 수 있는 수시 채용과 대규모 단위 공개 채용의 강점을 더한 '수시형 공채'가 처음으로 시행된다.대상은 생활, 가전, 패션 등 전체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상품을 담당

    2020-06-12 한지명 기자
  • GS샵, 컬러잉크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박스 도입

    GS샵은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배송 박스를 도입하고 친환경 포장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앞서 GS샵은 지난해부터 친환경 포장재 도입 및 확대에 적극 나선 바 있다. 화학성분을 포함한 아이스팩 대신 얼린 생수를 냉매로 활용한 친환경 배송을 도입하기도 했으며 '

    2020-06-12 한지명 기자
  • "코로나 쇼크 바닥 찍었나"… 신세계·이마트, 5월 실적 선방에 기대감 ↑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코로나19 충격에서 벗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많은 어려움 속에서 이뤄낸 성과라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 5월 매출액이

    2020-06-12 한지명 기자
  • '윤기철' 체제 현대리바트 '승승장구'… 위기 속 빛난 전략

    윤기철 대표이사 사장 취임 이후 온라인·소규모 사무용·B2C 사업을 강화하는 전략을 취한 현대리바트가 성과를 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변수 속에서도 실적 상승을 이끌어내면서 업계에서는 윤 대표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12일 금융감독원 전

    2020-06-12 임소현 기자
  • SSG닷컴, 코로나19 확산세에서 안전성 빛난 '자동화 물류'

    최근 새벽배송 시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희비가 엇갈리는 중이다. 그동안 새벽배송을 경쟁력으로 들고 나왔던 쿠팡과 마켓컬리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타격을 받으면서 고스란히 신세계그룹의 SSG닷컴이 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0-06-12 강필성 기자
  • 정품을 하나 더 '1+1'… 코로나19에 콧대 낮춘 명품 화장품

    '노 세일(No Sale)' 정책을 고수하던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콧대가 꺾였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가 냉각되면서 세일·증정 행사를 연이어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메이크업 브랜드 맥(MAC)은 최근 매장에서 립스틱

    2020-06-12 김보라 기자
  • 한샘, 신혼부부 위한 특별한 혜택 ‘한샘 웨딩멤버스’ 론칭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예비 부부와 신혼고객을 위한 ‘한샘 웨딩멤버스’ 론칭을 기념해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7월 31일까지 가구 할인 및 상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한샘 웨딩멤버스는 지난 5일을 기준으로 이

    2020-06-11 임소현 기자
  • 제주신라호텔, 6월 신혼부부 5배 급증세

    제주도로 향하는 신혼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임시 허니문’이 아니라 ‘제대로된 신혼여행’을 보내려는 새로운 흐름도 감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제주신라호텔은 6월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 예약건을 취합한 결과, 3월 판매량의 5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2020-06-11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미초’, 흑초 중심 日 시장서 과일초 신드롬 주도

    CJ제일제당 ‘미초’가 일본에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 성장은 물론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며 식초 종주국 일본에 과일발효초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미초는 지난해 일본에서 약 860억원(현지 소비자가격 기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5년 매

    2020-06-11 임소현 기자
  • 오뚜기, 전자렌지에 2분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 출시

    오뚜기가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조림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매콤 꽁치조림, 포모도로 꽁치조림, 김치 고등어조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간단한끼 생선조림은 손질하기 어렵고 맛내기 어려운 생선조림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가열

    2020-06-11 임소현 기자
  • CJ프레시웨이, 이천에 ‘센트럴키친’ 본격 가동

    CJ그룹의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경기도 이천시(백사면 신대리)에 센트럴키친(Central Kitchen·중앙 집중식 조리시설)을 완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가 문을 연 센트럴키친 중부점은 대지 3380평, 지상

    2020-06-11 임소현 기자
  • 코오롱FnC 하이드아웃, 시어서커 원단 사용한 여름용 1마일 팬츠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은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1마일 팬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1마일 팬츠는 하이드아웃에 처음으로 시어서커 소재를 사용한 상품이다. 시어서커는 원단 자체에 있는 요철 때문에

    2020-06-11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공기로 구운 스낵 '에어 베이크드' 출시… 모델에 '제니' 발탁

    롯데제과는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에어 베이크드(Air Baked)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

    2020-06-11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글로벌몰 1년, 美 현지인이 마스크팩 샀다"

    CJ올리브영은 해외 소비자 대상 글로벌몰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고 11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글로벌몰의 성공적인 안착을 기반으로 온라인 중심의 글로벌 사업 전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글로벌몰은 해외 소비자들이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역직

    2020-06-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