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자율분쟁조정위원회서 조정 해결률 95%… 합리적 해결 모색

    CU는 가맹점주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운영을 시작한 ‘자율분쟁해결센터’의 조정 해결률이 95%에 달한다고 14일 밝혔다.CU 자율분쟁해결센터는 가맹점주와 가맹본부가 가맹계약 이행 중 이견이 발생한 경우, 이해당사자와 외부 전문가들이 참

    2020-06-14 한지명 기자
  • SPC그룹, 캐나다에 ‘파리바게뜨’ 법인 설립… 북미시장 공략 시동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캐나다에 진출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SPC그룹은 최근 캐나다에 현지 법인인 ‘파리바게뜨 캐나다(Paris Baguette Family Canada Licensing, Inc)’ 설립했다. 이르면 내년

    2020-06-14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커지는 커피시장에 상품·마케팅 늘린다

    편의점 커피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이마트24는 연도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제품/음료/파우치 상품군 내에서 커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실제로 유제품의 경우 냉장커피매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1

    2020-06-14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소싱 브랜드 이마트 아닌 백화점서 판매

    이마트가 해외에서 들여온 브랜드가 이마트가 아닌 백화점에서 판매된다.이마트는 영국과 독일의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 ‘로얄우스터(Royal Worcester)’와 ‘타쎈(Tassen)’을 들여와, 오는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 리빙관에 39.7㎡(12평)

    2020-06-14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생활백서 ‘방구석 건강생활 꿀팁Live’ 오픈

    롯데백화점은 인기 인플루언서와 함께 집안에서 건강한 생활을 위한 팁을 롯데백화점 쇼핑앱(롯데백화점몰, 엘롯데)의 모바일 라이브 쇼핑 채널 ‘100LIVE’를 통해서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단순히 쇼핑만을 하는 것이 아닌 SNS 인플루언서가 직접

    2020-06-14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전면 개학 소식에 의류 매출 ‘쑥쑥’

    전국 초중고가 순차 개학을 하면서 백화점의 패션 장르 실적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집콕으로 백화점 방문을 미루던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학교 방문을 앞두고 새 옷을 사기 시작한 것이다.신세계백화점은 남성, 여성 등 패션 장르의 6월 실적이 전월의 두 자리 수 역신장을 딛

    2020-06-14 강필성 기자
  • 언택트 헬스케어 수요 증가… 바디프랜드, 5월 매출 17% 신장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사회적 거리 두기 일환에서 언택트(Untact)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건강과 비대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안마의자가 최대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5월 한달 간 안마의자만으로 576억원 매출을 기록

    2020-06-13 김보라 기자
  • 홈플러스, 작년 순손실 5322억원… “All-Line 사업 세대교체”

    홈플러스의 2019회계연도(2019년 3월~2020년 2월)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오프라인 유통시장의 불황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판매 부진 등 이중고를 그대로 겪었다는 평가다. 홈플러스는 12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

    2020-06-12 강필성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 기네스 스타우티 매장 100곳으로 확대

    디아지오코리아는 ‘기네스 스타우티(#STOUTie)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네스 마스터 업장을 17곳에서 100곳으로 확대하며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스타우티 서비스는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운 거품 위에 글씨나 이미지를 프린트하며 ‘나만의 맥주’

    2020-06-12 강필성 기자
  • 쿠팡, 고양 물류센터 12일 재가동…“충분한 안전 확보”

    쿠팡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 1명이 발생하여 폐쇄했던 고양 물류센터를 12일 재가동한다고 밝혔다. 방역 당국과 긴밀히 협의한 결과 충분한 안전이 확보되었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다.확진자 발생 후, 쿠팡은 방역당국과 협력하여 물류센터 근무자 등

    2020-06-12 한지명 기자
  • 한샘몰, 상반기 결산 이벤트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오는 30일까지 상반기 결산 혜택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결산은 5가지 테마로 구성돼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첫 번째 테마는 구매 금액 별 즉시 할인이다. 500만 원 이상 구

    2020-06-12 임소현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스포츠' 내년 2월 철수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빈폴스포츠를 접는다.  12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스포츠를 내년 2월까지 운영키로했다. 올 가을·겨울 제품까지만 판매한 뒤 사업을 접는다는 의미다. 빈폴스포츠는 현재 백화점 및 가두점에 1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정리하는

    2020-06-12 김보라 기자
  •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생체신호 수집·분석 플랫폼 적용

    바디프랜드는 라이프시맨틱스와 손잡고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안마의자를 공동 개발한다고 12일 밝혔다.바디프랜드는 지난 4일 바디프랜드 도곡타워 본사에서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와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사

    2020-06-12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에피그램, 하동·청송에 올모스트홈 스테이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경북청송과 경남 하동에 올모스트홈 스테이(Almost home STAY’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올모스트홈 스테이는 에피그램이 매 시즌 지방의 중소도시 한 곳

    2020-06-12 김보라 기자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판매 금액 3억원 기부

    매일유업은 지난 11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체험패키지 판매 금액 전부인 3억원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전달하고, ‘1%의 약속’을 통해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후원하겠다고 12일 밝혔다.매일유업은 지난달 소화가 잘되는 우유 특별 체험패키지를

    2020-06-12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