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커머스의 핵심인 상품을 담당할 신입 MD 공개채용공채 전형 기간을 1주일로 압축한 ‘수시형 공채’ 제도 첫 도입면접 시 체온 측정과 문진표 등 건강상태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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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몬
    티몬이 신입 MD를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필요한 때에 따라 인력을 충원할 수 있는 수시 채용과 대규모 단위 공개 채용의 강점을 더한 '수시형 공채'가 처음으로 시행된다.

    대상은 생활, 가전, 패션 등 전체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상품을 담당할 신입 MD(상품기획자)로, 19일까지 티몬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트랜드를 채용에도 반영해 대규모 채용 설명회 등을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했다. 

    기존 공채는 서류접수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 채용까지 전형별 일자에 맞춰 진행했다면 이번 '수시형 공채'는 서류가 접수되는 즉시 검토하고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개별적으로 즉시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평균적으로 1~2달씩 소요됐던 채용 전형을 서류접수에서 입사결정까지 빠르면 일주일 내로 압축해 진행한다.

    또 대규모 그룹단위 전형이 아니라 개인별로 나누어 진행하며 집단 감염으로부터의 안전성도 고려했다. 면접을 진행하기 전 체온 측정과 함께 문진표를 작성해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현장에서 지급한다. 회사측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감염 예방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채용 과정을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입사가 확정되면, 3개월간의 인턴쉽을 거치며 평가를 통해 정규 신입MD로 발령나게 된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장기적인 미래 전략을 위한 신규 인력 확보와 함께 시장확대의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며 "직원을 위한 복지정책을 강화하고 성과에 따른 분명한 보상을 지급해 좋은 인재가 티몬을 먼저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