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랜드, '올림픽·월드컵' 앞두고 대형 TV 판매량 48% 증가

    평창동계올림픽과 2018 러시아 월드컵 등 올해 대형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TV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6일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하 전자랜드)에 따르면 2018년 1월 전체 TV 판매량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

    2018-02-06 진범용
  • 11번가, ‘이랜드 리테일 아울렛’ 입점

    11번가가 11일까지 ‘이랜드 NC 아울렛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NC백화점 불광점과 서면점, 2001아울렛 중계점이 11번가에 입점해 모두 399개 패션·잡화 브랜드의 1만3000개의 상품을 최대 85% 할인해 판매한다. 아울렛 매장까지 나가지 않고 모바

    2018-02-06 진범용
  • 현대百, 7~11일 ‘2018 프리미엄 베이비페어’ 개최

    현대백화점이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7일부터 11일까지 ‘2018 프리미엄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페어에는 부가부·스토케·비비하우스·압소바 등 20여개 유아 브랜드가 참여하며, 유모차·카시트 등 발육상품과 의류·침구·소품 등 유아용품을 최초

    2018-02-06 진범용
  • GS리테일, '왓슨스→랄라블라'로 이름 교체… "공격적 점포 확대"

    GS리테일이 H&B스토어 왓슨스의 BI를 lalavla(랄라블라)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6일 GS리테일에 따르면 lalavla는 경쾌한 리듬의 단어가 반복되는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명이다. 즐거운 이슈를 의미하는 lalala(랄랄라)

    2018-02-06 진범용
  • ‘캐릭터’ 가방 지고 ‘기능성’ 가방 뜬다… 롯데百, 신학기 프로모션

    롯데백화점이 신학기를 맞아 9일부터 아동·스포츠 상품군에서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신상품 출시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에서 롯데백화점은 안전이 이슈가 되면서 기능성 백팩 물량을 전년보다 2배 이상 늘렸다.백화점 신학

    2018-02-06 진범용
  • 한우선물세트도 '숙성'이 대세… 이마트, ‘웻·드라이 세트’ 7종 선봬

    ‘숙성한우’가 한우 선물세트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농가가 위치한 지역 혹은 등급과 부위를 중심으로 구분되던 한우 선물세트에 ‘숙성’이 또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것.6일 이마트에 따르면 숙성한우는 미식가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

    2018-02-06 진범용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③] 롯데마트, 베트남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을 담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롯데마트가 베트남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을 제안하는 롯데만의 새로운 유통 문화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값싸고 저렴한 물건을 내세우는 현지 대형마트와의 경쟁 대신 고급화와 다양화 전략을 구사하며 독자적인 마트

    2018-02-06 김수경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③] 강민호 롯데마트 베트남 법인장 "한국형 미니마트 선보일 것"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은 향후 10여년 이상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아주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성장세가 예측할 수 없이 빠른만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에도 가장 적합한 곳이죠. 롯데마트는 자리를 잡은 대형마트 사업과 함께 중형 사이즈 혹은 CVS

    2018-02-06 김수경
  • 인천공항면세점 상품인도 대규모 '펑크'… '출발 지연까지 이어져'

    인천국제공항에서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면세점 대량의 미인도(未引導) 사태가 일어나면서 4일에는 여객기 출발 지연까지 발생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2일부터 4일까지 약 3000건 이상의 미인도 사건이 발생했으며, 면세품을 인도받지 못한 일부 고객들이 하차하면서 출발 지연

    2018-02-05 진범용
  • 한샘, 지난해 4분기 영업익 28.8% 감소

    한샘은 5일 지난해 매출이 1조973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직전년과 비교해 6.4% 증가한 수치다. 반면 영업이익은 1575억원을 기록해 직전년도와 대동소이한 모습을 보이며 증감률 변화는 없었다.4분기 실적은 매출 4699억원, 영업이익은 348억

    2018-02-05 진범용
  • 이마트24, 가성비 갖춘 '스낵· 초밥' 등 PL상품 출시

    이마트24가 새로운 PL(Private Label)상품을 출시하며 차별화 상품 강화에 나선다.5일 이마트24에 따르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편의점에 적합한 용량의 ‘PL스낵 11종’과 직접 초밥을 만들어 먹는 ‘따로초밥 2종’을 새롭게 선보

    2018-02-05 진범용
  • 인터파크, 4기 복권수탁사업 입찰 참여 출사표

    인터파크가 12월 2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약 5년간으로 예정된 제4기 복권수탁사업의 사업자 선정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인터파크는 현재 컨소시엄을 구성할 주요한 회사들과 원활하게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전체 컨소시엄의 구성을 마무리

    2018-02-05 진범용
  • 티몬, 지난해 신선식품 월평균 성장률 31.5% 늘어

    기존까지 오프라인 매장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신선식품이 최근 온라인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5일 티몬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슈퍼마트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 신선식품 ‘티몬프레시’의 월평균 매출 성장률은 두 자릿수를 넘어선다.실제로 지난해 1월 슈퍼마트에서 처음으로

    2018-02-05 진범용
  • 신라면세점, 전통시장·숨은 관광지 알림이 활동 전개

    신라면세점이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한국의 전통시장과 숨은 관광지 알리기에 나선다. 5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2일 지역사회 봉사와 재능 기부에 뜻이 있는 재한 중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 ‘방방곡곡 알림단‘의 활동을 시작하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2018-02-05 진범용
  • [포토] '가심비' 가득한 설 선물세트 만나보세요~!

    현대백화점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의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명인명촌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이 높은 현대백화점 대표 선물세트다. 대표 상품으로는 전통방식으로 볏짚을 끓여 먹여 키운 화식한우에 남

    2018-02-05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