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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가 새로운 PL(Private Label)상품을 출시하며 차별화 상품 강화에 나선다.
5일 이마트24에 따르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편의점에 적합한 용량의 ‘PL스낵 11종’과 직접 초밥을 만들어 먹는 ‘따로초밥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자체개발 스낵 11종은 왕소라과자, 고구마과자, 계란과자 등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전통스낵’부터 젊은 층의 취향을 고려해 새롭게 개발한 갈릭새우, 불닭스낵, 카라멜콘 등 신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이번 신제품은 타사의 PL상품(60~100g이하)에 비해 용량은 늘리면서(평균 180g), 모든 제품을 1980원의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낵 내용물을 강조한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의 패키지도 특징이다. 제품에 따라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등 원색 컬러를 사용했다.
이번 PL제품 출시는 동업계 대비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PL제품 중 가장 높은 매출비중(37%)을 차지하는 과자카테고리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이마트24의 도시락 브랜드인 ‘이요리(eYOLI)’에서는 ‘따로초밥’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초밥용 밥과 네타(초밥에 얹어지는 재료)를 1단과 2단으로 따로 포장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밥을 데우거나 와사비와 네타를 직접 밥에 올려 먹을 수 있도록 한 DIY콘셉트의 초밥도시락이다.
따로초밥은 ‘훈제오리&산적’과 ‘한치&문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훈제오리&산적은 훈제오리, 계란말이, 새우, 고기산적, 맛살 등 5가지 네타로 구성됐다. 한치&문어는 맛살, 문어, 새우, 한치, 계란말이의 네타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각각 5800원이다.
따로초밥은 초밥용 쌀로 많이 사용되는 품종 중 하나인 ‘히토메보레’쌀을 사용해 뛰어난 밥맛을 자랑한다.
히토메보레란 초밥용 밥으로 많이 사용되는 벼 품종 상위 5종 중 하나다. 밥이 식어도 특유의 식감이 유지돼 밥맛이 좋기 때문에 초밥, 김밥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따로초밥은 2월 중 수도권 66개점에서 시범적으로 판매 예정이며, 이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판매할 계획이다.
진영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도시락, 가공식품 카테고리에서자체 개발 상품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이마트24는 PL상품 강화, 해외직소싱 제품 확대 등 상품차별화를 통한 영업력 증대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