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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는 대자연의 변화와 신경 다양성, 리퀴드 리얼리티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최근 전세계에 나타나는 이상 기후 현상과 신경 다양성(neurodivertisy) 이슈, 현실과 가상세계의 장벽이 허물어진 리퀴드 리얼리티(Liquid Reality)와 같은 이슈들 속에서 마케터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세계 최대 크리에이
2023-06-21 김수경 기자 -
애플, '가장 가치있는 글로벌 브랜드' 2년 연속 1위… 구글·MS·아마존 뒤이어
애플(Apple)이 2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15일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칸타(Kantar)가 최근 발표한 'BrandZ'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에 이어 2023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됐다. 애플
2023-06-15 김수경 기자 -
'빅맥' vs '와퍼' AI 광고 경쟁… 챗GPT가 선택한 최고의 햄버거는?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와 경쟁업체인 버거킹(Burger King)이 AI(인공지능) 광고 경쟁을 벌였다. AI 광고 경쟁에서 승리한 브랜드는 무엇일까?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길거리에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옥외광고가 나란히 게재되는 진
2023-06-12 김수경 기자 -
'볼보의 자신감'… CEO의 언박싱 PT 영상 화제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 볼보자동차(Volvo car)의 짐 로완(Jim Rowan)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가 등장한 신차 홍보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약 6분에 달하는 긴 영상 속에서 쉽고 재밌는 설명과 함께 자연스러운 연기
2023-06-09 김수경 기자 -
"소비자 10명 중 9명, 인플루언서 신뢰하지 않는다"… 뜨는 UGC
소비자 10명 중 9명 가량은 더 이상 인플루언서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새로운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이제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 광고비나 협찬을 받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대신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 이하 UGC)가 더욱 중요
2023-06-08 김수경 기자 -
'코크도 리필 가능'… 코카콜라 "유리병 20회 재사용, 탄소배출량 82% 감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브랜드로 알려진 코카콜라(Coca-Cola)가 플라스틱 페트병 사용을 줄이고 탄소배출량을 감량하기 위해 특별한 실험을 시작했다. 1950~1960년대 우유 배달부들이 빈 병을 회수한 뒤 다시 우유를 채워 집 앞으로 배달했던 것처
2023-06-07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해외시장 확대… 호주법인 자회사 리브랜딩
제일기획 호주법인이 지난해 시드니에 두번째 사무실을 오픈한 데 이어 최근에는 자회사인 OneRX와 CYLNDR(실린더)를 도입하며 호주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 호주법인은 영업 확대를 위해 내부 조직을 새롭게 브랜딩하면서 OneR
2023-05-31 김수경 기자 -
우버이츠, '소식좌' 위한 한정판 '초소형' 배달 음식 내놨다… '맛은 그대로'
음식 배달 서비스 플랫폼 우버이츠(Uber Eats)가 개미만큼 먹는 일명 '소식좌'들을 위한 '퀀텀 카페(The Quantum Cafe)'를 선보였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우버이츠는 최근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Ant-Man and the Wasp: Qu
2023-05-24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 영향력 지속… 新 플랫폼 등장할 것"… 삼성전자 김수민 프로
"애착과 신뢰, 팬덤과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가 된 인플루언서는 앞으로도 그 영향력을 지속하며 세분화, 파편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아가 생성형 AI(인공지능) 등 기술 발전에 의해 새로운 형태의 인플루언서와 플랫폼도 등장하게 될 것입
2023-05-23 김수경 기자 -
"광고 때문에 팔리는 거 맞아?"… 디지털 광고 성과 측정, '매출'로 증명한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소셜미디어와 앱, 메신저 등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광고는 기업에겐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았다. 핵심 타깃층과 최신 트렌드를 접목하고 머신러닝과 AI(인공지능)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탄탄하게 설계된 디지털 캠페인은 이론상으론
2023-05-19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옥외광고(DOOH)가 생성형 AI를 만나면
옥외(OOH·Out of Home) 광고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옥외 광고는 인쇄 매체와 더불어 대표적인 전통 미디어로 꼽힌다. 최근 디지털 미디어와 융합되면서 옥외 광고는 디지털 옥외(DOOH·Digital Out of Home/Digital Signage
2023-05-15 권경은 기자 -
왕관 쓴 '토마토 킹첩' 나왔다… 찰스 3세 영국 국왕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 '봇물'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이후 70년 만에 거행된 영국 국왕 대관식이 전세계인의 눈길을 끌어 모은 가운데, 이를 기념하기 위한 브랜드 캠페인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고 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페레로 로쉐(Ferrero Rocher)와 킷캣(Kit Kat), 버거킹(B
2023-05-11 김수경 기자 -
버드라이트의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왜 실패했을까?
미국 최대 맥주 회사인 앤하이저부쉬 인베브(Anheuser-Busch InBev, AB인베브)가 자사의 맥주 브랜드인 버드라이트(Bud Light)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매 운동으로 고전하고 있다.최근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버드라이트의 4월 셋째 주 매출은 지난 해
2023-04-28 권경은 기자 -
빅맥 도둑의 귀환… '햄버글러'가 돌아왔다
약 10년 간 자취를 감췄던 햄버거 도둑 '햄버글러(Hamburglar)'가 새로워진 빅맥(Big Mac)을 훔치기 위해 다시 돌아왔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McDonald's)는 최근 대표 메뉴인 빅맥을 비롯한 주요 메뉴를 업데이트하면서 클래식 마스코트 중
2023-04-18 김수경 기자 -
생리 중이라 운동 못한다고? 'Just Do It'… 나이키 최초의 '생리 친화' 의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최초의 '생리 친화(Menstruation-Friendly)' 의류를 선보인다.4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매달 생리와 함께 시작되는 신체적인 불편함을 줄이고, 운동 중 생리혈이 새는 것을 막아주는 기술을 적용한 의류 라인을 출
2023-04-03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