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가 '에어맥스 데이'를 기념하는 방법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브랜드 최대 명절로 꼽히는 '에어맥스 데이(Air Max Day)'를 맞아 브랜드의 근간이 된 언더그라운드 음악에 경의를 표하는 깜짝 라디오 방송을 진행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3월 26일 '에어 맥스 데이'를 맞아

    2023-03-28 김수경 기자
  • 매장에 '드론' 띄운 이케아, 이번엔 'AI'로 가구 디자인 실험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최신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사업 혁신을 꾀하고 있다. 드론과 인공지능(AI), 상품 픽업용 로봇 등을 발빠르게 도입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저렴한 제품과 편리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28일 업계에

    2023-03-27 김수경 기자
  • '보드카로 만든 파스타 소스'… 하인즈 X 앱솔루트, 80년대 감성을 부활시키다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와 프랑스 주류 업체 페르노리카(Pernod Ricard)가 운영하는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가 1980년대 빈티지 감성을 듬뿍 담은 '토마토 보드카 파스타 소스'를 선보였다.27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앱솔루트

    2023-03-26 김수경 기자
  • "I♥NY→WE♥NYC", 46년 만에 리브랜딩… 뉴요커 반응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 중 하나인 뉴욕(New York)시가 도시를 상징하는 슬로건 'I♥NY'을 46년 만에 'WE♥NYC'로 리브랜딩했다.24일 뉴욕시에 따르면 지난 1977년 그래픽 디자이너 밀튼 글레이저(Milton Glaser)가 디자인한 로고 'I♥NY'

    2023-03-24 김수경 기자
  • 하인즈의 '지속가능성' 메시지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젊은 세대에게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게임 속으로 침투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세계적인 3인칭 슈팅 게임인 포트나이트(Fortnite)에서 'S.O.S 토마토(

    2023-03-16 김수경 기자
  • '스타트업'으로 간 거물 CMO 페르난도 마차도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과 미국 최대 게임 회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를 거쳐 식물 기반의 푸드 테크 회사로 자리를 옮긴 '천재 마케터'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Machado)의 선택에 업계의 관

    2023-03-15 김수경 기자
  • "해외 비즈니스 모색하는 광고회사, 애드아시아 2023서 해답 찾을 것"… 김낙회 조직위원장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은 단순한 컨퍼런스나 네트워킹 중심의 광고대회가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 펼쳐지는 디지털 광고·마케팅 페스티벌 입니다.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해외 비즈니스 확대를 계획하는 광고회사들이 애드아시아 2023 서울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

    2023-03-14 김수경 기자
  •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꼭 도입해야 할까?… "마케팅 성과 넘어 비즈니스 확장까지"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로 떠오른 고객 데이터를 통합·분석·관리해주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은 기업에 어떤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까. CDP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을 위한 세미나가 펼쳐졌다.트레저데이터코리아는 7

    2023-03-07 김수경 기자
  • 토블론 초콜릿, 브랜드 상징 '마테호른' 이미지 더 이상 못쓴다

    독특한 삼각기둥 모양 초콜릿으로 유명한 '토블론(Toblerone)'이 브랜드의 상징과도 같은 마테호른(Matterhorn) 산 이미지를 제품 포장지에 더 이상 쓰지 못하게 됐다.6일 블룸버그(Bloomberg)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브랜드 토블론이 일부 초콜

    2023-03-06 김수경 기자
  • 60년 만에 새브랜드로 바꾼 노키아, 소셜미디어에서 화제

    노키아(Nokia)가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로고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밈(meme, 인터넷 유행 콘텐츠)'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노키아는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고 새로운 사업 방향성을 보여주기 위해 60년 만에 브랜드 로고를 교체했으나, 디자인을

    2023-03-02 김수경 기자
  • 슬램덩크·세일러문·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까지… 일본 만화에 빠진 명품 브랜드

    1990년대 연재 만화로 인기를 끌던 '슬램덩크'가 올해 극장가를 강타한 가운데 각종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이 나와 인기를 얻고 있다. 슬램덩크뿐만이 아니다. 최근 몇 년 간, 소싯적 일본 만화·애니메이션들이 줄줄이 패션업계 브랜드 마케팅에 소환되고 있다.이번 달 초에는

    2023-02-28 권경은 기자
  • [미디어 디코딩] 검색 광고 시장 뒤흔든 챗GPT, 구글 넘어설까

    챗GPT(ChatGPT)라는 새로운 기술은 검색 광고 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킬까?지난 20년간 검색 광고 시장은 구글 천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해 구글은 국내 검색 광고 시장에서도 2위(28.6%)를 차지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추이를 보면 1위인

    2023-02-23 권경은 기자
  • 'AI가 검열한 광고, 성공할까?'… 네슬레의 마케팅 실험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인 챗GPT(ChatGPT)가 쓴 완벽한 광고 카피가 업계를 놀라게 하면서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에서 AI의 활용도가 주목받고 있다. 조만간 AI가 카피라이터는 물론, AE와 아트디렉터도 대체할 수 있다는 위기론까지 부상하고 있다.

    2023-02-20 김수경 기자
  • [단독] 제일기획, '제3기획' 쇼핑몰 서비스 종료… B2B로 탈바꿈

    제일기획이 지난 2020년 초 오픈한 '제삼기획(제3기획)'이 3년여 만에 쇼핑몰 서비스를 접는다. 제일기획은 당시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제3기획을 론칭하고 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했으나, 최근 사업의 방향성을 새롭게 전환하는 쪽으로 전략을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17

    2023-02-16 김수경 기자
  • '26조원' 광고비 쏟아 부은 아마존, 올해는 허리띠 졸라 매나

    아마존(Amazon)이 지난해 광고 및 프로모션 비용으로만 206억 달러(한화 약 26조2753억원)를 쏟아 부으며 업계 최대 연간 광고 지출 신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매출 성장세가 둔화하고 경기 불황에 맞닥뜨리게 되면서 올해부터는 아마존이 허

    2023-02-13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