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욕 먹는 애플 신규 광고… '친환경' 앞세운 '그린워싱' 들통
애플(Apple)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신제품 행사에서 새 광고 캠페인 '어머니 대자연, 환경 보고 받으시는 날(Mother Nature)'을 선보였다.팀 쿡(Tim Cook) 애플 최고 경영자(CEO)와 임원진들이 오는 2030년까지 모든 제품에 탄소중립을 실현하
2023-09-18 권경은 칼럼 -
'브랜드 충성도' 1위는 애플… 삼성 8위·현대차 15위로 '껑충'
특정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강력하고 변함없는 헌신을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가 가장 높은 올해의 브랜드가 공개됐다.15일 미국 브랜드 조사 업체 브랜드 키스(Brand Keys)가 발표한 로열티 리더스 리포트(Loyalty Le
2023-09-15 김수경 기자 -
소셜미디어 광고비 25% 줄인 아마존, 틱톡 광고비만 30% 늘렸다… 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이자 세계 최대 광고주 중 하나인 아마존(Amazon)이 타 소셜미디어 채널 광고비를 모두 줄인 반면, 숏폼(short form, 짧은 형태의)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는 오히려 더 많은 광고비를 쏟아 붓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강
2023-09-14 김수경 기자 -
아스팔트 위에 새빨간 립스틱 자국… 파리 시내에 초대형 립스틱이?
프랑스 파리에 거대한 립스틱을 매단 채 달리는 자동차가 등장했다. 대형 립스틱은 아스팔트 도로 위에 빨간색 립스틱 자국을 선명하게 남기며 놀라운 발색력과 지속력을 뽐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뷰티 기업 로레알 파리(L’Oreal Paris)는 립스틱 신제품인
2023-09-13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로고에 숨겨진 문법을 파헤치다…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
모든 브랜드는 고유의 로고를 갖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핵심 메시지가 응축 돼 담겨있는 로고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심볼(symbol, 상징)과도 같다.로고 속에 숨겨진 표현 공식과 적용되는 규칙을 총망라한 디자인 지침서 '심볼백서'는 심볼 마크의 소재와 유
2023-09-08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욕심내지 말고 딱 너의 숨 만큼만"… 제주 해녀 상징 된 '숨비 아일랜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9-08 권경은 기자 -
마블 '로키' 세계관과 손 잡은 맥도날드, 1980년대로 타임슬립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마블(Marvel)과 손 잡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80년대로 타임슬립했다.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디즈니+(Disney) 마블의 '로키(Loki)' 두 번째 시즌을 홍보하기 위해, 시리즈 속에 등장하
2023-09-07 김수경 기자 -
이케아, '텅 빈 쇼룸' 공모전… "우승자에겐 2500달러 기프트 카드"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Empty Showroom(텅 빈 쇼룸)'을 주제로 한 특별 공모전을 열었다.4일 업계에 따르면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이케아 매장에 아무것도 없는 텅 빈 쇼룸이 등장했다.최신 이케아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으로 꾸며진 일반적 이케
2023-09-04 김수경 기자 -
"글로벌 광고 시장, 2024년 1조 달러 돌파"… 메타·바이트댄스·아마존·알리바바·알파벳이 주도
글로벌 광고비 지출 규모가 내년에 사상 최초로 1조 달러(한화 약 1326조원)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세계 광고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메타(Meta)·바이트댄스(ByteDance)·아마존(Amazon)·알리바바(Alibaba)·알파벳(Alpha
2023-08-29 김수경 기자 -
"미래를 예측하는 5가지 방법"… 파비오 세이들 메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팀 디렉터
[부산 = 김수경 기자] 우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을까. 아직 씌여지지 않은 미래를 효과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이 공개됐다.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키노트 무대에 선 파비오 세이들(Fabio Seidl)
2023-08-25 김수경 기자 -
"플랫폼 마케팅의 성공, 디지털 리터러시에 달렸다"… 유승택 이노션 플랫폼전략그룹장
[부산 = 김수경 기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핵심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떠오른 플랫폼 마케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과 능력이 필요할까.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무대에 연사로 선 유승택 이노션 플랫폼
2023-08-24 김수경 기자 -
"54조원 규모 옥외광고, 디지털과 만나 새로운 힘 얻었다"…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부산 = 김수경 기자] 전세계 광고 시장의 약 5%를 차지하는 옥외광고(OOH)가 올해 사상 최초로 405억 달러(한화 약 54조원)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통 매체로 치부되던 OOH가 디지털과 최신 기술을 만나면서 새로운 힘을 가진 강력한 매체로 다시금
2023-08-24 김수경 기자 -
"가장 지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주목한 캠페인은?
[부산 = 김수경 기자]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의 심사위원장 5인이 주목한 최고의 캠페인들이 공개됐다.2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에는 5인의 심사위원과 함께 정상수 MAD STARS 부집행위원장이
2023-08-23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 마케팅, 140조원 규모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로 진화하다
올해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키워드 중 하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였다. 2023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수상작 중에서 크리에이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나온 작품이 많았고 내년에는 2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08-18 권경은 칼럼 -
'한입만~' 방지 옷 내놨더니 매출 50% 쑥↑… 맥도날드의 맥플러리 어패럴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여름 대표 메뉴인 맥플러리(McFlurry) 카모플라쥬(camouflage, 위장) 의류를 선보였다.1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 포르투갈은 타인으로부터 맥플러리를 지킬 수 있는 카모플라쥬 의류인 '카모플러리(
2023-08-17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