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이원진 사장 "TV 안에 브랜드·퍼포먼스 마케팅 기회 무궁무진"
"인터넷과 연결되며 디바이스를 넘어 플랫폼으로 진화한 TV 시장에는 무궁무진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이제는 TV에서 원하는 오디언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삼성전자의 서비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원진 사장이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10-26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옥외광고, ROI 높이려면 '프로그래매틱'이 답"… 하이브스택 안드레아스 수플리오티스 CEO
"단순 노출이나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디지털 옥외광고(DOOH)를 넘어, 실질적인 광고 ROI(투자수익률)를 높이기 위해서는 프로그래매틱 DOOH(이하 PDOOH)가 효과적이죠."전세계 광고 시장의 약 5%를 차지하는 OOH 산업이 디지털과 만나 급성장을 거듭하는 가운
2023-10-26 김수경 기자 -
24시간 일할 수 있는 마케터가 있다? LG CNS의 'MOP'
"마케팅 전문가 몇십명이 달라붙은 것처럼 실시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김지원 LG CNS MOP 팀장이 자사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 솔루션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 팀장은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
2023-10-25 유다정 기자 -
홍수 경보부터 음성 인식, 마케팅까지… 구글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인공지능(AI)은 마케터의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도구입니다."미키 이와무라 구글 APAC Marketing 부사장이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무대에 올라 이같이 밝혔다.구글은 현재 자사 서비스 20개에 생성형 AI를 적용했으며,
2023-10-25 유다정 기자 -
"포니가 못 이룬 스포츠카의 꿈, 수소 파워트레인에 담았다"… 현대차 이상엽 부사장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포니와 포니 쿠페 콘셉트 카는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DNA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당시 포니 쿠페 콘셉트카가 아쉽게 이루지 못했던 스포츠카의 꿈을 수소 파워트레인을 통해 이루고자
2023-10-25 김수경 기자 -
가성비→가심비→시성비, 바뀌는 트렌드에 필요한 건 'AI'
평소에는 '가성비' 편의점 도시락을 먹다가 이따금 비싼 '맡김 차림(오마카세)' 식당에 가간다. 이런 양극화된 소비를 하는 사람을 5~6만원 구매 고객군으로 치부한다면 제대로된 마케팅은 불가능하다. 평균이 아닌 개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때와 채널을 찾는 것이 마
2023-10-19 유다정 기자 -
2025년 미래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까?
2025년 미래의 소비자는 어떤 감정을 느끼고, 어떤 유형으로 구분될까.글로벌 소비 트렌드 분석 기관인 '워스 글로벌 스타일 네트워크(Worth Global Style Network·이하 WGSN)'가 2025년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했다.WGSN의 칼라 부자시(C
2023-10-18 권경은 기자 -
토요타, 현대차 이어 NFL 공식 자동차 스폰서로… 광고 효과는?
일본 차량 브랜드 토요타(Toyota)가 현대자동차에 이어 NFL(내셔널 풋볼 리그)의 새로운 공식 자동차 스폰서가 됐다.13일 업계에 따르면 토요타는 최근 NFL과 파트너십을 맺고 NFL의 공식 자동차 스폰서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까지 4년간 NFL의 공식
2023-10-13 김수경 기자 -
"생성형 AI로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미래가 아닌 지금"… AWS가 그리는 '기술 민주화'
"생성형 AI(Generative AI)를 활용하면 아이디어를 빠르게 렌더링(이미지 합성)해내거나 고도로 개인화된 마케팅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도 가능합니다. 생성형 AI로 크리에이티브 만드는 시대는 미래가 아닌 지금입니다."전 세계, 전 산업 분야에서 생성형 AI
2023-10-12 유다정 기자 -
"소비자는 단순함을 원한다"… 세계에서 가장 심플한 브랜드 톱10
독일의 식품 유통업체인 리들(LiDL)이 세계에서 가장 단순한 브랜드(World's Simplest Brands) 1위에 올랐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브랜드 전략 기업 시겔&게일(Siegel&Gale)은 9개국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가
2023-10-12 김수경 기자 -
개최 100일 앞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올림픽 레거시' 이어 받는다
강원도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산을 이어받는다. 청소년(15세~18세)의 무대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2024')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될 강원2024를 밝힐 성화도 국내에 도착해 열기를 한층 더
2023-10-11 유다정 기자 -
"압타밀 너머 삶을 변화시키는 영양 솔루션 브랜드로 확장"… 하빕 다킬 다논 뉴트리시아 한국지사장
"갓 태어난 아이에게 가장 좋은 음식은 모유입니다. 여건상 모유수유가 어려운 분을 위해 조제분유가 존재하죠. 압타밀은 모유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분유를 만들기 위해 120여년 간 연구와 혁신을 지속해왔습니다. 이제는 분유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 성인, 질병을 앓는
2023-10-06 김수경 기자 -
'네카오' AI 업은 '코바코 아이작'으로 무료 광고 카피 써 보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운영하는 인공지능(AI)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이작(AiSAC)'이 네이버와 카카오의 초거대 AI를 탑재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아이작은 AI와 빅데이터로 누구나 쉽게 광고 기획과 창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공공 서비스다. 기
2023-10-05 유다정 기자 -
애플 저격한 구글… "아이폰 아이메시지는 구닥다리, 80년대 삐삐 수준"
구글(Google)이 애플(Apple) 아이폰(iPhone)의 문자 메시지 서비스인 아이메시지(iMessage)를 1980년대 통신 기기인 '삐삐(무선 호출기)'에 빗댄 신규 캠페인을 선보였다. 애플이 고집하는 독자적인 아이메시지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기 간의 문자 호
2023-09-25 김수경 기자 -
런던 타워브리지에서 펄럭이는 나이키의 첼시FC 초대형 유니폼
영국 런던의 상징인 타워 브리지(Tower Bridge)에 나이키(Nike)의 첼시 FC(Chelsea FC) 초대형 유니폼이 걸렸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나이키가 출시한 첼시FC의 대형 유니폼이 타워 브리지에 걸린채 바람에 펄럭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를 모
2023-09-19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