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1Q 영업익 689억원… 면세·지누스 부진에 11.6%↓

    현대백화점이 1분기에 백화점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자회사의 부진으로 역성장을 면치 못했다.현대백화점은 9일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95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24-05-09 강필성 기자
  • CJ프레시웨이, 1Q 영업익 전년비 16.7% 감소한 105억… "비수기·전공파업 영향"

    CJ프레시웨이가 1분기 매출 7315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증가, 16.7% 감소한 수치다. 매출은 식자재 유통, 단체급식 등 주력 사업 중심으로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계절적 비수기, 전공의 파업 등에 의한

    2024-05-09 최신혜 기자
  • "글로벌 인플레 여파" KT&G, 1분기 연결 영업이익 2366억원… 전년比 25.3% ↓

    KT&G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5.3% 줄어든 236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잠정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7.4% 줄어든 1조2922억원에 그쳤지만 당기순이익은 4.2% 증가한 2856억원을 기록했다.NGP(NEXT GENERATI

    2024-05-09 조현우 기자
  • CJ온스타일, 1Q 영업익 전년대비 49.5% ↑… 라방·신상 효과에 날았다

    CJ온스타일을 운영하는 CJ ENM 커머스 부문은 9일 1분기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영업이익이 2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5%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4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0% 늘었다. 회사 측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2024-05-09 강필성 기자
  • '단체급식 호조' 현대그린푸드, 1Q 영업이익 312억원… 전년比 196% ↑

    현대그린푸드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3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6.79%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220.6% 증가한 559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도 158.5% 늘며 224억원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영

    2024-05-09 조현우 기자
  • 애경산업, 1Q 영업익 6.8% 성장… “중국・일본 견조한 성장”

    애경산업은 올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1691억원, 영업이익은 6.8% 늘어난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화장품사업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631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99억원을 기록했다.중국에

    2024-05-09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금천점, ‘메가푸드마켓’으로 새단장… 서울 서남부 수요 잡는다

    홈플러스는 금천점을 ‘메가푸드마켓’으로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금천점’은 인근에 대형 패션 유통 상권이 밀집돼 있고 서울과 경기 서남권을 잇는 주요 도로인 시흥대로변에 위치해 있다. 가산·독산·시흥 생활권은 물론 광명·안양의 잠재 고객까

    2024-05-09 문은혜 기자
  • SPC삼립, 노동부 안산지청∙안전보건공단과 안전일터 조성 업무협약

    SPC삼립이 지난 7일 시화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안산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와 ‘안전일터 조성 및 일∙생활 균형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SPC삼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 조성,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 협

    2024-05-09 최신혜 기자
  • 반얀그룹 럭셔리 리조트, ‘카시아 속초’ 내달 1일 그랜드 오픈

    반얀그룹의 럭셔리 리조트 '카시아 속초'가 6월1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카시아’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세계적인 프리미엄 호텔·리조트 그룹인 반얀그룹(구 반얀트리 그룹)의 브랜드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이번에 처음 선보인다.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찾는

    2024-05-09 최신혜 기자
  • 파라다이스, 1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155% 증가… "일본 VIP 견조한 성장세"

    파라다이스가 일본 VIP의 견조한 성장세와 매스 확대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분기 기준 최고치를 경신했다. 파라다이스는 9일 공시한 1분기 결산 실적에서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2648억원을, 영업이익은 155% 증가한 484억원을 달

    2024-05-09 최신혜 기자
  • 패션 회사가 만든 '프리미엄 뷰티' 잘 팔리네

    패션 기업들이 선보인 자체 뷰티 브랜드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소비 양극화로 인해 럭셔리 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호실적을 기록 중이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브랜드 ‘연작’, ‘뽀아레’, ‘스위스

    2024-05-09 문은혜 기자
  • GS리테일, 1Q 영업익 739억원 16.6%↑… "O4O 전략 시너지"

    GS리테일이 예상치를 상회하는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GS리테일은 9일 1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이 7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매출액 2조81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늘

    2024-05-09 강필성 기자
  • [eat피플]

    "'삼립의 미래' 담은 크림빵 팝업, 젊은 브랜드로 재도약"

    "무려 60년이라는 역사를 지닌 정통크림빵은 인지도도 높고 판매량도 많은 편이지만 젊은 세대에게 새롭게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가 없어 늘 아쉬웠습니다. 이런 이유로 새로운 이미지의, 새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이번 팝업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8일 성수동에서

    2024-05-09 최신혜 기자
  • [비하인드컷]

    베트남 롯데리아에서 뚜레쥬르 케이크 파는 이유는?

    롯데리아가 베트남에서 CJ푸드빌 뚜레쥬르 케이크 판매에 나섰다. 이역만리 외국에서 진행되는 한국기업간의 협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GRS 베트남 법인은 이달 3일부터 호치민·하노이·하이퐁 지역 롯데리아 매장에서 CJ푸드빌 뚜레쥬르 케이크 판매

    2024-05-09 조현우 기자
  • [르포]

    [르포] "AI가 만들어낸 마라맛 크림빵"… '크림 아뜰리에' 팝업 입장까지 3시간

    8일 오후 두 시경 찾은 성수동. 뚝섬역과 성수역 사잇길을 조금 걷다보면 각종 플래그십스토어와 식당 사이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연상케하는 분홍빛 건물이 유독 눈에 들어온다. 이곳은 복합문화공간 퓨처 소사이어티. 바로 삼립의 정통크림빵 60주년 기

    2024-05-09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