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 '가성비' 앞세워 편의점 가맹사업 진출… "하반기 본격 추진"

    이랜드리테일이 편의점 사업에 진출한다. 투자비용 3분의 1만으로 창업이 가능한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가맹사업에 진출한다는 포부다. 10일 이랜드킴스클럽에 따르면 회사는 신선 편의점 ‘킴스 편의점’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 진행

    2024-05-10 강필성 기자
  •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에 '세무·손해사정서비스' 혜택 강화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제휴 혜택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ES는 배달파트너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세무서비스 ▲손해사정서비스 등 새로운 제휴 할인 혜택을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오는 7월31일까

    2024-05-10 최신혜 기자
  • 편의점업계, MZ세대 소통 '웹 예능' 제작… '브랜드 팬덤' 구축 나선다

    편의점 업계가 웹 예능에 푹 빠졌다. 웹 예능을 통해 주요 콘텐츠 소비층인 MZ세대에게 친밀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오프라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가겠다는 포부다.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 업계는 경쟁적으로 웹 콘텐츠를 내놓고 있다. 웹 예능, 드라마

    2024-05-10 강필성 기자
  • 담배꽁초 가득한 골목길이 꽃길로… BAT로스만스 '꽃밭 캠페인'

    BAT로스만스 임직원들이 ‘꽃BAT 캠페인’을 통해 서울 중구 골목길 정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쓰레기가 가득한 골목 곳곳에 아름다운 꽃밭을 조성함으로써 쓰레기 버리는 행위를 스스로 자제하게 만드는 ‘넛지 이론’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환경 의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2024-05-10 조현우 기자
  • "사찰식 키운다" CJ제일제당, 조계종 손잡고 사찰식 '팥죽·장조림' 출시

    CJ제일제당이 사찰식 시장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조계종과 손잡고 사찰식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팥죽’, ‘꽈리고추 식물성 장조림’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사찰식 팥죽’은

    2024-05-10 조현우 기자
  • G마켓 '빅스마일데이', 해외에서도 터졌다… K-상품 거래액 2배 ↑

    ‘빅스마일데이’가 해외에서도 터졌다. 뷰티제품을 중심으로 K-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G마켓은 오는 20일까지 국내외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빅스마일데이의 해외판 버전인 ‘메가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기 K-상품의 파격 할인 소식에 지난 7일

    2024-05-10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GS25, SPC 파스쿠찌, 달바 外

    ◇ GS25, 신규 웹 예능 ‘연애 임파서블’ 공개GS25가 이달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연애 임파서블’은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라이벌 집단’끼리의 소개팅을 통해 사랑과 장벽 사이에서 고민하는

    2024-05-10 문은혜 기자
  • 스타필드 수원, 경기권 최초로 ‘런던 베이글 뮤지엄’ 오픈

    MZ세대 놀이터 ‘스타필드 수원’에 오픈런 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11일 경기권 최초로 문을 연다.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 2층에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다섯 번째 매장이자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지역 최초의 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대

    2024-05-10 강필성 기자
  • [Weekly New호텔] 핫해진 제주, 레저 즐기러 떠나볼까?

    제주 특급호텔들이 레저활동을 강화하며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준비에 돌입했다. 제주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급증하며 여름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제주시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43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방문했다. 5월 어린이날이 낀

    2024-05-10 최신혜 기자
  • [Weekly New패션] 부쩍 더워진 날씨, ‘샌들’에 힘줘 볼까

    본격적인 여름을 앞둔 5월 초임에도 불구하고 샌들이 벌써부터 인기다. 맨발에 단독으로 신던 신발에서 최근에는 양말과 함께 매치하는 등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샌들은 계절을 타지 않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F가 수입·판매하는

    2024-05-10 문은혜 기자
  • [Weekly New쇼핑] '나들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제품 바꿔볼까

    5월 중순으로 접어드는 본격적인 나들이 계절이 찾아오면서 주요 백화점이 앞다퉈 뷰티 행사에 나서고 있다. 봄철을 맞아 본격적인 뷰티 수요를 겨냥한 것. 이 기회를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은 물론 경품도 받을 수 있다. 10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오는 주말

    2024-05-10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슈퍼, ‘바다愛진심’ 장자도 바다 가꿈이 위촉

    롯데마트와 슈퍼가 ‘장자도 바다 가꿈이’로 위촉됐다.롯데마트와 슈퍼는 바다 식목일을 맞아 지난 9일부터 양일간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장자도 해안에서 ‘바다숲 가꾸기’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새롭게 선보인 ESG 캠페인

    2024-05-10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서울시 청년 먹거리 지원 '나눔 냉장고' 확대 운영

    CJ제일제당이 지역사회 청년의 식품 안정성과 영양 개선을 위해 취약 청년 계층에 식재료를 지원하는 ‘나눔 냉장고’ 캠페인을 확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서울 용산구 서울광역청년센터에서 진행된 나눔 냉장고 확대 운영을 위한 협약식에는 정길근 CJ제일제당 커뮤니케이션 실장

    2024-05-09 조현우 기자
  • '편의점 투톱' GS25·CU, 1분기 영업익 희비 엇갈려

    편의점 업계 투톱인 GS25와 CU의 1분기 실적이 공개됐다. 양사 모두 지난해 대비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에서 희비가 갈렸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올 1분기 매출 1조9683억원, 영업이익 26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5.4%

    2024-05-09 문은혜 기자
  • 롯데쇼핑, 1Q 영업이익 1149억… 다수 사업부 수익성 개선

    롯데쇼핑의 수익성 개선이 지난 1분기에도 이어졌다.롯데쇼핑은 9일 연결 실적 발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이 11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신장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3조51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729억원으로 전년

    2024-05-0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