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질환자용' 특수분유 中 알리바바서 판다

    매일유업이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인 ‘앱솔루트 엠피에이(MPA) 1,2단계’ 제품을 중국 시장에 판매한다. 이를 위해 매일유업은 알리바바 그룹의 헬스케어 자회사인 ‘알리건강(阿里健康)’과 자선사업 파트너쉽 협약을 맺고, 협의했다고 13일 밝혔다.현재 알리

    2024-05-13 강필성 기자
  • 지누스, 매트리스·가구 포장 부피 최대 60% 줄여… 美 시장 공략 강화

    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차세대 압축 포장 기술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존 포장 박스보다 부피를 최대 60% 줄여 제품 경쟁력 제고는 물론이고 ESG경영 강화 등 ‘일석이조’ 효과를 노린다는 포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지누스는 자사 매트리스 및 가구 전 제

    2024-05-13 강필성 기자
  • 사진으로 찾는다… 에이블리 "빅데이터 기반 정교한 AI 검색 제공"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인공지능(AI) 사진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AI 사진 검색’은 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다. 유저가 사진을 등록하면 인공지능이 사진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상품을 제안한다. ‘AI

    2024-05-13 문은혜 기자
  • "하늘에서 만나는 K-푸드" CJ제일제당-티웨이항공, 기내식 공동개발

    CJ제일제당이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기내식 메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메뉴는 CJ제일제당과 티웨이항곤간의 기내식 공동 개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양 사는 완제형 냉동 기내식 개발과 노선별 메뉴판매 및 마케팅 등에서 협력한다.양사가 공동 개발한 원밀(O

    2024-05-13 조현우 기자
  • '고피자' 매출 효과 검증 완료… GS25 "연내 1000점 도입 목표"

    GS25는 올해 새로운 전략 먹거리로 '고피자'를 내세운다.  13일 GS25에 따르면 가맹점을 대상으로 주차 별 70~80점씩 도입해 5월말까지 250점에 고피자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고피자 콘셉트 도입은 점포의 새로운 매출 성장 동력에 크게 기여

    2024-05-13 문은혜 기자
  • CU '알뜰택배' 배타고 '울릉도·백령도' 간다

    CU가 편의점 점포 간 택배 서비스인 알뜰택배를 전국 14개의 섬 지역까지 확대하는 ‘해운 알뜰택배’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기존 내륙 혹은 제주 각 지역 내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알뜰택배의 범위를 대폭 늘리는 것으로, 편의점 점포 간 택배를 내륙과 도서지역 양방향으

    2024-05-13 문은혜 기자
  • 롯데온-하나투어, 프랑스·스위스부터 홍콩·마카오까지 '해외패키지 얼리버드' 특가 행사

    롯데온은 하나투어와 손잡고 이달 31일까지 '해외패키지 얼리버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온은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를 잡고자 처음으로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론칭했다. 판매상품은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독일, 벨기에 등 유

    2024-05-13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슈퍼, ‘극락딜’ 행사… 무더위 연중 최저 '수박값'으로 잡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극락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극락딜’이란 주요 먹거리를 올해 최저가로 선보이는 행사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극락딜의 가격 혜택을 높이고자 지난 5월 초와 비교해 극락딜 적용 품목을 먹거리 외에도 생활용품

    2024-05-13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CU, 배달의민족, 오뚜기 外

    ◇ CU,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편의점 CU가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난달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다. 전국 가맹점주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지

    2024-05-12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MZ세대 위한 멤버십 ‘하입클럽’ 론칭

    현대백화점면세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하입클럽(HYPE CLUB)’을 론칭한다. 해당 멤버십은 MZ세대가 선호하는 SNS채널인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으로 젊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쇼핑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현

    2024-05-12 강필성 기자
  • 롯데 유통군HQ, 대표 집무실 개방 등 ‘패밀리데이’ 첫 진행

    롯데 유통군HQ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된 패밀리데이는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친화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롯데 유통군HQ는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

    2024-05-12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밥’ 호주 출시… “K-푸드 세계화 가속”

    CJ제일제당이 차세대 K-푸드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에 비비고 냉동김밥을 포함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서 한국식 김밥이 판매되는

    2024-05-12 강필성 기자
  • 이효율 풀무원 대표 “창사 40주년, 글로벌 NO.1으로 제2의 도약할 것”

    풀무원은 12일 창사 4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수서 본사에서 창사 기념식을 개최하고,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이번 창사 기념식에는 풀무원 이효율 대표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과 전사의 젊은 직원 대표들이 현장 참석했으며, 그 외 임

    2024-05-12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스위트파크, '빵지순례' 공략했더니… 3달만에 350만명 찾아

    신세계백화점은 강남 스위트파크 내 로컬 팝업존이 젊은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월 15일 오픈한 스위트파크는 90%의 브랜드를 정식 매장으로 들여왔지만, 빠르게 바뀌는 디저트 트렌드를 그때그때 반영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존도 별도로 마

    2024-05-12 문은혜 기자
  • 롯데하이마트에 진열했던 가전상품, '모바일 앱'에서 더 저렴하게 만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양판점만의 특화된 이커머스를 선보이기 위한 첫 사례로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서 ‘전시상품 특별관’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서 상품 설명을 위해 진열해 놓은 상품으로,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

    2024-05-12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