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실 롯데월드몰, 미국 SPA 브랜드 ‘샵사이다’ 단독 팝업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SPA 브랜드 ‘샵사이다(CIDER)’ 팝업을 오는 8월 8일까지 약 3개월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샵사이다’는 2020년에 론칭한 미국 LA기반의 SPA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유명 K-POP 아이돌의 일상복으로 유

    2024-05-12 문은혜 기자
  • 가격 경쟁력→매출 상승, 롯데마트 ‘끝장상품’ 통했다

    롯데슈퍼는 가격 경쟁력을 높인 ‘끝장상품’ 도입으로 매출이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신선 식품을 선정해 동업계 대비 연중 최저가격으로 선보이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이다. 롯데슈퍼는 지

    2024-05-12 문은혜 기자
  • [단독] BAT로스만스 '켄트' 6월 가격 인상 … 담뱃값 인상 신호탄?

    비교적 저렴한 담배로 인지도가 높은 BAT로스만스의 담배 ‘켄트(KENT)’가 3년만에 결국 가격을 인상한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AT로스만스는 최근 편의점 등 주요 유통업계에 ‘켄트’의 가격인상 관련 안내공문을 발송했다. 오는 6월부터 기존 4100원

    2024-05-10 강필성 기자
  • CJ올리브영, 상반기 일본 법인 설립… “K뷰티 활동 무대 넓힌다”

    CJ올리브영이 상반기 중 일본 현지법인을 출범하고 K-뷰티로 일본 공략에 나선다.10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회사는 글로벌사업 확장 위해 일본법인 설립 추진키로 하고 북미와 더블어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국가로 일본을 선정 했다고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은 지

    2024-05-10 강필성 기자
  • 동원그룹, 1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6.2% ↓… "소재·건설 사업 부진 탓"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6.2% 줄어든 110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잠정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1.0% 줄어든 2조2419억원을 기록했다.이는 참치 어획 호조를 보인 수산 부문과 내식 수요의 증가로 식품

    2024-05-10 조현우 기자
  • 교촌에프앤비, 1분기 영업이익 119억원… 전년比 103.8% ↑

    교촌에프앤비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8% 증가했다고 10일 잠정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5.89% 감소한 1132억원을 기록했다.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9% 신장했으며, 영업이익도 67.3% 증가했다.교촌에프앤

    2024-05-10 조현우 기자
  • 한국콜마, 1Q 영업익 169% 증가한 324억… "선제품 잘나가"

    한국콜마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748억원, 영업이익 32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87%, 영업이익은 168.94% 증가한 수치다.순이익은 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93% 늘었다.사업부문별로 보면 한국콜마가 매출

    2024-05-10 문은혜 기자
  • 현대지에프홀딩스, 1Q 영업익 368억원 흑자전환… "리바트·드림투어 실적 호조"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0일 연결기준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영업이익이 3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은 매출 1조16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5% 신장했고 당기순이익은 7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2% 감소했다.현대지

    2024-05-10 강필성 기자
  • [포토] 이랜드 키디키디, 두번째 팝업도 '오픈런'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는 1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리에 오픈했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팝업스토어에서 ‘오픈런’ 열풍을 일으킨 키디키디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쇼핑 공간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하이헤이호 △웜앤크리

    2024-05-10 강필성 기자
  • 현대퓨처넷, 현대IT&E 334억에 인수… “미디어 콘텐츠기업 도약”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이 혁신적 미디어 콘텐츠기업으로의 도약을 꾀한다. 현대퓨처넷은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지분 95%)와 현대쇼핑(지분 5%)이 보유한 현대IT&E 지분 100%를 334억원에 매입하는 주식 매매

    2024-05-10 강필성 기자
  • [AI 유통 혁명] AI에 빠진 회장님 "새 시대엔 새 전략"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강필성 기자
  •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배려와 사랑 담긴 ‘폴 인(仁) 러브’ 특별전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이 ‘인(仁)’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폴 인(仁) 러브_사랑을 말하다(이하 ‘폴 인 러브’)’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과 함께 주최하는 이번 특별전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조선모형촌에서 11월3일지 평일 오전 11시부터

    2024-05-10 최신혜 기자
  • [AI 유통 혁명] 물류부터 쇼핑·편의까지 … 고객 눈앞까지 다가온 인공지능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조현우 기자
  • [AI 유통 혁명] 정통 대기업부터 온라인 플랫폼까지… 패션·뷰티 업계 파고든 AI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문은혜 기자
  • [AI 유통 혁명] 신제품 출시도, 고객 관리도… 식품·외식업계 스며든 푸드테크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