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전국 가맹점주 대상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배민 임직원, 은평천사원 방문… 아이들에게 선물 전달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개최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편의점 CU가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난달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했다. 전국 가맹점주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됐던 가맹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지난달 오프라인까지 확대한 프로그램이다.

    서울, 부산에서 이틀간 진행된 첫 오프라인 교육의 참석 인원은 총 200여 명이었고 타 지역에서도 현장 교육을 듣기 위한 발걸음이 이어졌다. 총 교육 참석 인원도 지난해 월평균 600명대 였지만 올해 월평균 1000여 명까지 늘어 올 1분기 총 4300여 명의 가맹점주가 교육을 수강했다.

    CU는 올해 2월부터 점포 운영이 우수한 점주로 구성된 ‘가맹점주 자문 연구단’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또 운영 미숙, 상권 변화 등으로 집중 관리가 필요한 가맹점들을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CU JUMP UP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 가정의 달 맞이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임직원이 선물배달부가 되어 아이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형제들의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우아한땀방울’과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전개하는 ‘빅스마일데이’ 사업을 연계해 진행됐다. 빅스마일데이는 아이들의 놀권리와 발달권을 보장하고자 아동양육시설을 방문해 보호대상아동에게 문화체험, 교육, 놀이 등을 지원하는 행사다.

    지난 9일 우아한형제들 임직원 15명은 아이들을 위한 선물과 간식을 가득 실은 선물배달부 트럭과 함께 서울 은평구 은평천사원을 찾았다. 임직원들은 아이들에게 직접 선물과 학용품을 전달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간식과 문화 체험 프로그램, 게임 등을 함께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성료

    오뚜기가 지난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제27회까지 총 3500여 가족, 약 1만2900여 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 요리축제로, 요리를 통해 스위트홈의 가치와 건강한 가족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오뚜기상’의 영예는 ‘태초의 레전드 3인방 이야기(feat. 오뚜기 탄생설화)’을 선보인 윤정훈 가족에게 돌아갔으며,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상품권이 주어졌다. ‘스위트홈상’을 수상한 2개팀에게는 각 200만원 상당, ‘Yellows상’을 수상한 3개팀에게는 각 1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상품권을 제공했다. ‘특별상’을 받은 5개팀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포인트를 지급했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도 증정했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서울시와 함께 한부모가족을 응원

    세븐일레븐이 지난 11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서울시,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모두하나대축제’에 참석해 한부모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15주년을 맞이한 한부목가족 관련 대표 행사로 서울시 광진구 소재 서울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세븐일레븐은 한부모지원사업 관련 배너를 부스 곳곳에 설치하였으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세븐앱 설치 시 ‘우산’, ‘킨더초콜릿세트’, ‘짱구스탬프’ 등 총 700여개의 경품이 걸린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5월 서울시, 서울시한부모가족센터와 함께 ‘한부모가족의 한끼 식사 및 간식 등의 물품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고 2025년까지 서울 지역 한부모가족들에게 7억원 상당의 식사와 간식 등을 지원하는 ‘한(憪:즐길 한)끼의 품격’ 후원을 진행해오고 있다.
  • ▲ ⓒ야놀자
    ▲ ⓒ야놀자
    ◇ 야놀자, 국내여행 프로모션 진행… 최대 20만원 쿠폰팩 지급

    야놀자 플랫폼 부문이 따뜻해진 날씨로 급증하는 국내 여행 수요에 발맞춰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야놀자 플랫폼은 오는 15일까지 글램핑, 카라반, 캠핑 전용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과 미리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0%(국내 숙소 전용, 5만 원 한도) 할인 쿠폰 3종을 선착순 발급한다. 이를 모두 사용할 경우 최대 2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5월 한 달간 제주 여행객을 위해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항공권ㆍ렌터카ㆍ놀거리 혜택도 마련했다. 출발일 기준 5월까지 국내선 항공권 탑승 시 결제액의 50%(최대 5만 원 상당)를 리워드로 지급하고 제주도 렌터카를 최대 15%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 ▲ ⓒ한섬
    ▲ ⓒ한섬
    ◇ 한섬 EQL, 성년의 날 맞이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자체 온라인 편집숍 ‘EQL’에서 오는 20일까지 성년의 날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섬은 먼저 EQL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EQL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사용 가능한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ID당 1매 씩 제공되며 잡화·리빙 등 선물 수요가 많은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플르부아 디퓨저(200ml, 2만8050원), 시스템 웨스턴 벨트(15만5000원), 로우로우 티타늄 안경(16만9000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