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가맹점서 포인트 적립되는 '가온카드'쇼핑업종 혜택 특화된 '정 체크카드'
  • ▲ KB국민 가온카드.
    ▲ KB국민 가온카드.



    KB국민카드가 지난달 연이어 선 보인 '가온카드'와 '정 체크카드'가 고객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가온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원(One) 카드형 신용카드 상품이다.

    전월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가족 단위의 카드 이용이 많은 업종과 주말·공휴일 카드 이용 시 포인트가 추가 적립도 된다.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이용 금액의 0.3%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되며, 주말과 공휴일에 일시불·할부 이용 시 0.3%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된다.

    가령 주말에 가족과 외식을 위해 음식점에서 이 카드를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1.1%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주중에 커피전문점 이용 시 이용금액의 0.8%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결제 대금 차감, 포인트 기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1만원 단위로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

    이 카드는 KB국민카드가 2013년 12월 출시한 '훈민정음 카드'에 이은 한글 시리즈 카드로 고객 가치 중심의 상품인 점이 잘 나타나도록 '중심'을 뜻하는 순 우리말 '가온'을 상품명에 적용했다.

    KB국민카드 본사가 한글의 중심지 '한글가온길'에 위치하고 있는 점도 함께 고려됐다.

  • ▲ KB국민 가온카드.



    '가온카드'에 이어 KB국민카드가 선보인 카드는 쇼핑 특화 카드인 '정 체크카드'다.

    이 카드는 해외직구, 백화점 등 쇼핑 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훈민정음 체크카드 시리즈 상품이다. '훈민정음 카드' 중 '정 카드'가 제공하는 백화점,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뷰티업종 할인 혜택에 해외직구, 대중교통 등 특화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

    '정 체크카드'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해외직구 및 해외이용 5%,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7%, △홈쇼핑(GS/CJ홈쇼핑) 및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 5%, △뷰티(미용실/화장품/피부미용)업종에서 5%가 할인된다. 또한,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 시에도 5% 할인 받을 수 있다.

    각 업종별 월 최대 할인금액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백화점과 홈쇼핑, 인터넷쇼핑몰은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각 업종별로 월 최대 5000원,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각 업종별로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뷰티업종 할인은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해외직구·해외이용은 월 최대 5천원, 대중교통은 월 최대 1500원까지 할인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가온카드와 정 체크카드는 고객 중심의 상품이라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도록 설계된 상품"이라며 "고객 입장에서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 된 다양한 신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