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해무'가 캐릭터가 생생하게 살아있는 7인 7색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해무'는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 여섯 명의 선원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 '해무'가 실제 뱃사람을 방불케 하는 실감나는 비주얼의 여섯 선원으로 변신한 김윤석, 박유천, 이희준, 문성근, 김상호, 유승목을 비롯해 조선족 처녀 '홍매' 역을 맡은 한예리의 영화 속 모습이 담긴 캐릭터 포스터 7종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전진호'의 모든 것을 책임지는 선장 철주(김윤석)를 비롯해 인정 많고 사연 많은 기관장 완호(문성근), 행동파 갑판장 호영(김상호), 거친 성격의 롤러수 경구(유승목), 욕구에 충실한 선원 창욱(이희준), 순박한 막내 선원 동식(박유천) 등 '전진호'의 여섯 선원부터 소식이 끊긴 오빠를 찾기 위해 밀항에 오른 조선족 처녀 홍매(한예리)까지 각 캐릭터마다 특징이 묻어나는 대사와 함께 생생한 표정이 살아있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 포스터만으로도 시선을 압도하며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일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력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해무'의 연출을 맡은 심성보 감독은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바다안개가 몰려오는 설정에서 캐릭터들은 각자의 욕망을 표출하는 인간적인 면모를 드러낸다. 이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며 캐릭터의 힘을 강조했다.

제작자 봉준호 역시 "'해무'는 배우들의 영화다. 각자 너무도 훌륭한 배우들일 뿐 아니라 뛰어난 앙상블을 보인다. 배우들의 얼굴만 봐도 러닝타임이 훌쩍 갈 수 있는 영화"라고 말해 배우들에 대한 기댄감을 높였다.

'해무' 캐릭터 포스터를 접한 네티즌들은 "해무 포스터 배우들의 압도적인 존재감이 느껴져", "포스터만으로도 영화 기대된다", "해무 포스터 캐릭터 살아있네!", "7인의 배우들 환상의 앙상블", "해무 포스터 배우들 표정이 완전 리얼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선사하는 최상의 앙상블을 자랑하는 '해무'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과 강렬한 서스펜스로 오는 8월 13일 관객들을 만난다.

[해무 포스터 공개, 사진=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