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범서비스 결과, 품질개선에 반영 예정
  • ▲ ⓒSK텔링크
    ▲ ⓒSK텔링크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이용 고객들의 대화를 실시간으로 자동 통역해주는 '00700자동통역서비스' 시범 서비스 체험 고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00700자동통역서비스' 체험 희망자들은 다음달 10일까지 사용중인 스마트폰 종류와 신청 사유(국제전화 통화 대상)를 간략히 적어 시범서비스 운영 담당자에게 이메일(translator@sk.com)로 신청하면 된다.
 
체험 신청을 하면 SK텔링크에서 개별적으로 서비스이용 초청메일을 발송할 예정이며 이후 미국, 캐나다 및 홍콩 3개국에 국제요금 부과 없이 국내통화료로 한영-영한 자동통역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SK텔링크는 '00700자동통역서비스' 시범 서비스를 통해 실제 이용고객들의 평가와 요구사항 등을 수렴하고 이를 시스템 증설을 포함한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시범서비스 기간 및 상용화 일정은 이번 시범서비스 운영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안태호 SK텔링크 기업사업본부장은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00700자동통역서비스의 품질과 완성도를 더욱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국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개발해 국제전화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00700자동통역서비스'는 언어적 장벽으로 답답함을 호소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K텔링크가 선보인 획기적인 소프트웨어 기반의 국제전화 통역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