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노력 높게 평가 받아최우수상 2개 … ‘현대 사운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체험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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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 닷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현대차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2017 레드 닷 디자인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 사운드’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체험공간'이 분야별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또 현대차 전용 서체인 '현대 산스'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키네틱 스컬프처', '식음공간'도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레드 닷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미국의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현대차는 보다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로고, 컬러, 이미지 스타일 및 그래픽 시스템을 개발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현대차만의 전용 사운드 '현대 사운드'와 전용 서체 '현대 산스'를 완성했다.

    '현대 사운드'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음향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징글(광고의 짧은 멜로디) ▲TV 및 라디오 ▲행사 무대 ▲영업소 ▲차량 내부 음향(웰컴 사운드, 경고음 등)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동일한 테마가 적용돼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현대 산스'는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된 직선의 조화를 바탕으로 가독성과 디자인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친밀함과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올해 4월 개관한 국내 최대의 자동차 체험 시설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명확하게 구축하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전시체험공간'이 공간 분야 최우수상에 ▲'키네틱 스컬프처'가 공간 분야 본상에 ▲'식음공간'이 소매점 분야 본상에 선정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제품 디자인 외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현대차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 닷 디자인상은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Westfalen)가 주관한다.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