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낮 론칭 방송에서 1700여 세트 판매… 2억5000만원 매출 올려 동시간대 신기록
  • ▲ 현대홈쇼핑 알레보 방송 화면.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알레보 방송 화면.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라이프스타일 자체브랜드(이하 PB) ‘알레보’가 첫 방송부터 매진을 기록해 화제다.

    6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5일 낮 12시 40분에 선보인 ‘알레보 IH 스타일팟’(냄비세트) 론칭 방송에서 50분 만에 준비한 수량 1700여 세트를 모두 판매해 2억5000만원 주문액을 기록했다. 평일 낮 방송에서 론칭 방송이 매진을 기록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현대홈쇼핑 측은 이는 예상보다 매출이 60% 이상 초과 달성해 동시간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IH 인덕션판’을 부착하는 등 프리미엄 냄비 기능과 함께 다른 사이즈의 냄비를 하나의 덮개로 사용할 수 있는 ‘2-in-1’덮개 등 수납과 보관의 편의성을 강조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쇼호스트가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시간을 2배 이상 늘려, 제품 이미지를 중시하는 기존 방송과 차별화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첫 방송에서 예상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면서 추가 물량 제작에 들어갔다. 다음 방송은 물량이 확보되는 3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들의 주목도가 높은 저녁 ‘황금 시간대’에 배치하는 등 본격적인 ‘알레보’ 알리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PB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