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 기반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 도입한·중 쇼핑앱 대상 '모바일 업무', '품질관리 자동화'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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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인 '엠티웍스'를 활용, 아모레퍼시픽 쇼핑앱을 대상으로 모바일 업무 품질관리 서비스(QA)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한국과 중국에 출시된 110여종의 실물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인터넷 접속만으로 모바일 서비스 평가·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SaaA(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주기적인 자동 테스트·점검은 물론, 오류 리포팅을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크게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대폭 높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엠티웍스 서비스 이용을 계기로 주요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에뛰드 등 한국 및 중국 쇼핑앱 전반에 걸쳐 일일 자동점검 품질관리에 돌입한다.

    품질 관리 분야는 ▲상품 검색·소개·맞춤형 추천 ▲상품 구매 ▲간편·일반 결제 ▲사은품 선택 ▲주문·배송 조회 ▲뷰티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다. SK C&C는 단말기 기능과 성능, 호환성 테스트 등의 지원도 제공한다.

    모바일 품질자동화 전략 컨설팅을 시작으로 테스트 자동화 대상 업무 선정, 자동화 개발 가이드 지원 및 교육, 업무 자동화 개발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이규석 SK C&C 디지털추진1본부장은 "엠티웍스는 모바일 웹·앱 서비스가 있는 모든 곳에서 적용이 가능하다"며 "특히 쇼핑앱과 같이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잦고 안정적 서비스 운영이 중요한 영역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