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시험 대비·역량 강화 이벤트 마련
  • ▲ 교육업계가 여름방학, 주52시간 근무 적용 등에 발맞춰 무료·할인 혜택, 교육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뉴시스
    ▲ 교육업계가 여름방학, 주52시간 근무 적용 등에 발맞춰 무료·할인 혜택, 교육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뉴시스

    법정 근로시간 단축,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교육업계가 무료 강좌,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하고 나섰다.

    시간적 여유가 생겼다는 점에서 어학·인터넷강의 업체 등은 시험 대비, 역량 강화에 관심이 가진 이들을 겨냥한 교육 프로그램 등도 눈길을 끈다. 

    5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에스티유니타스 스카이에듀·영단기, 파고다어학원, YBM어학원, 쎈닷컴 등은 고교생, 대학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집중학습과정, 할인 프로그램, 무료 수강 혜택 등을 제공한다.

    올해 7~8월 여름방학을 맞아 파고다어학원은 방학집중반을 운영하면서, 수강료 할인 및 토익·HSK 교재 무료 증정 행사를 마련했다. 신규 고객에 대해선 전 과목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점수보장반 수강생의 경우 목표 점수 달성 시 응시료 전액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토익, HSK 등 과목별, 학원별로 다양한 특강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티유니타스 영단기는 무료 혜택 지원 이벤트를 통해 토익 모의기출 패키지, 기초영어 강좌·교재패키지, 디즈니 플래너 무료 증정 등을 올해 7월 한달간 주 단위로 선보인다.

    YBM어학원은 7~8월 동시등록생에게 할인·적립 혜택 등을 제공하며, 파고다어학원은 직장인환급반 수강 후 달라진 일상을 후기로 남긴 직장인·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한솔 파고다 마케팅전략팀장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토익 및 HSK를 준비하려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등이 많다.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 된 혜택으로 방학 기간 중에 수강생들이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52시간 근무 시행에 따라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직장인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구성됐다.

    edm아이엘츠는 기업, 학교 등을 대상으로 특별반 편성, 아이엘츠 전문 강사 출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랭쎄는 기업에서 단체로 학습이 가능하며 원어민 온라인 영어 강의·위클리 영어 학습 리포트·실력 점검 테스트 등을 지원하는  '랭쎄 기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름방학을 앞둔 고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스카이에듀는 고교 1~2학년 대상 국어, 영어, 수학 등의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수업을 5일부터 70일간 운영한다. 이와 관련해 스듀는 무료 수업에 참여하는 한 명당 하루 100원씩 성장후원금을 모아, 교육소외계층 후원에 나선다.

    좋은책신사고는 '라이트쎈 3주 열공(열심히 공부) 프로젝트'를 마련하고, 23일부터 다음닫 13일까지 3주간 고1 100명을 대상으로 수학 완벽 학습을 지원한다.

    올해 11월 치러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을 앞두고 메가스터디는 '고3 여름방학 대특강' 신규 강좌, 개념완성 강좌, 실력완성 강좌 등을 선보이면서 방학 시즌을 이용해 수험생이 수능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여름방학은 단기간에 성적과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계획을 세우고 효율적인 학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 및 무료 강의가 제공되는 만큼 이를 활용해서 알찬 여름방학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