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Data 기반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 제공 한몫"
  • ⓒSKB
    ▲ ⓒSKB

    SK브로드밴드가 최우수 유무선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코리아2018'에서 통신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웹 전문가 3000여 명의 평가로 매년 각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시상한다.

    SK브로드밴드는 비주얼/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모든 항목에서 자사 홈페이지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통신서비스분야 대상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5월, 고객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편한 바 있다.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는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여러 번의 클릭 없이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우측에 '빠른 메뉴' 탭을 제공한다. 또한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도 이미지를 통해 내용을 유추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이 갖춰져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디바이스에 맞춰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 고객이 어떤 기기를 사용하는지와 상관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편리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콘텐츠 구조 개선과 상품 서비스 이해도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방문 고객의 Data분석을 기반,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