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크리에이터 콘텐츠 영상 시청 가능 등 관심 집중미디어자몽과 공동 운영… 상반기 30개 프로그램 예정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B tv에서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 서비스다.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되며, 제작된 콘텐츠는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후 2주간의 홀드백 기간을 거쳐 유튜브를 통해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를 통해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 '맘맘맘'을 비롯 요리 채널 '요리하는 시간', 심리상담을 다루는 '황상민의 심리연구소', 야구 마니아를 위한 '프로동네야구' 등 콘텐츠와 에피소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오픈 시점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총 19개로, 올 상반기까지 역량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추가로 발굴해 프로그램을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별도 앱으로 출시해 보다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크리에이터 영상 촬영 현장에 고객을 초청하는 오프라인 체험형 마케팅을 정례화하고, 방송 중 소개된 물건들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을 추가한다.

    이 밖에도 크리에이터의 참여도 및 성실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와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적극 후원할 수 있도록 팬덤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1인 콘텐츠 제작자들과의 상생도 꾀할 예정이다.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 요금은 월 3300원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보이는 팟캐스트에 입점한 채널들은 시청자들에게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로운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해 B tv 경쟁력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