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인력 200명 이상 투입, 24시간 모니터링… 이재민 긴급 물품 지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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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통사들이 지난 4일 강원도 고성·속초 산불 통신 피해 복구와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번 화재로 일부 기지국과 및 케이블 손실 피해가 발생했으나, 주변 기지국 출력 조정 등을 통한 긴급 대응 및 신속한 복구활동으로 새벽 2시부터 서비스 복구가 진행됐다.

    새벽 3시반부터 대부분의 피해시설은 복구가 완료됐으며, 현재 비상 조치로 재난 지역 내 네트워크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속초생활체육관 등 주요 대피소에 핫팩과 생수, 충전서비스 등 구호 물품 전달 및 현장 지원을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산불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혹시 모를 통신장애에 대비하기 위해 이동기지국 8대도 대기시키고 있다. SK텔레콤은 총 200명 이상의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KT도 고성군 토성면에 설치된 과기정통부 상황실에 자사 직원을 상주시키며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한 KT 과천 관제센터 종합상황실과 원주 현장에 상황실을 개설하고 피해 현장에 인력 200여명을 투입했다. 이동 발전차 16대와 이동식 기지국 14대도 현장으로 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는 현재까지 LTE 기지국의 피해는 없으며, 다만 일부 중계기 피해가 있었으나 대부분 복구를 완료했다는 입장이다. 장애 지역에 대해서는 기지국 출력 상향을 통해 서비스 음영 지역을 최소화한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 역시 피해 지역에 이동기지국을 급파하고 망 관제센터에 재난 상황실을 설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