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분석 AI로 침입자 자동감지… 실시간 알림 및 영상 제공출동 및 긴급신고 연계… 도난·화재 등 피해 보상 서비스도
  • LG유플러스는 에스원과 함께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반의 'U+지능형CCTV'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U+지능형CCTV는 소규모 상점 또는 사무실 등에서 CCTV 감지·알림, 긴급 신고, 피해 보상 서비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 보안 솔루션이다. 

    가장 큰 특징은 AI를 기반으로 한 영상분석 시스템이다. 영상 속에서 사람의 움직임을 식별해내고, 그림자나 물체의 흔들림 등으로 인한 오인식을 최소화했다. 이상 상황 발생 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알림과 실시간 영상을 전달해 신속한 대응을 돕는다.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연동되는 U+지능형CCTV 앱에서는 112·119 긴급신고와 에스원 출동 요청을 지원한다. 특히 에스원의 경우 최단거리 매장과 인력을 통해 요청 후 20분 내 요원이 도착하는 출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한화손해보험과 연계해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상해, 도난, 화재 등의 피해를 입을 시 최대 1억원을 보상하는 '안심 서비스'를 운영한다.

    U+지능형CCTV는 클라우드 서버에 영상을 저장해 촬영한 내용을 보존할 수 있다. 카메라 훼손 시에는 고객 모바일로 별도의 알림을 전송해 상황을 감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터넷 장애로 클라우드 영상 전송이 어려울 때에는 카메라 내장 카드로 저장 공간을 변경한다. 저장된 영상은 최대 20시간까지 보존되며, 인터넷 복구 시 영상을 다시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U+지능형CCTV는 CCTV만 제공하는 '일반형'과 에스원 출동을 추가 지원하는 '제휴형'으로 나뉜다. 일반형은 카메라 1대, 3년 약정 기준으로 월 2만5300원이며, 제휴형은 월 2만9700원이다. 에스원 긴급 출동은 월 2회까지 무료 제공되며, 초과 시에는 건당 3만3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된다.

    최순종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 상무는 "사건·사고 감지 및 긴급출동, 보상까지 모두 결합된 서비스를 마련해 소상공인들이 보안 문제를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며 "방문고객이 많은 요식업, 병원, 유통업 등에서 활용도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