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1~25평 규모 주거용 오피스텔 319실 분양높아진 천정고-실별 창고 등 '힐스테이트' 만의 특화상품 적용
  • ▲ '힐스테이트 과천중앙' 투시도. ⓒ현대건설
    ▲ '힐스테이트 과천중앙' 투시도.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경기 과천시 중앙동 과천경찰서 바로 옆에 '힐스테이트 과천중앙' 오피스텔과 상가, 섹션오피스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25층, 2개동이며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는 각각 별개의 동으로 조성해 독립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오피스텔동은 지상 24층까지이며 319실이다. 전용 69~84㎡로,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과천시는 대규모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먼저 GTX C노선(예비타당성 통과), 위례~과천선, 월곶~판교선 및 인덕원~수원선(추진) 등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며 과천~우면산 간 도로 지하화, 과천대로~헌릉로 연결대로 신설 등도 예정됐다.

    또한 과천 지역 재건축 사업,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 등 개발이 이어지고 있어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교통은 물론 다양한 상업시설과 공공기관, 교육시설이 밀집한 과천의 중심지다. 걸어서 4분 거리(약 200m)에 수도권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고, 차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관문로, 중앙로 등을 이용해 단지 진입이 쉽고 과천대로와 과천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과천시청, 과천경찰서, 과천시민회관 등이 도보 5분 이내에 있으며 이마트(과천점)와 상업지역 내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도보이용권 내 과천초, 문원초, 청계초, 문원중, 과천중앙고, 과천고 등 뛰어난 학군이 있으며 과천중앙공원, 관악산, 청계산 등도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일부 호실에서는 관악산 조망도 가능하다.

    편리함과 트렌드를 반영한 오피스텔은 전 타입 2.7m의 높은 천정고로 설계돼 일반아파트보다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높은 천장고를 활용한 주방 및 일반가구 상부 수납공간은 단위가구별 특화설계로 볼 수 있다.

    69㎡의 경우 아파트 분양면적 21평 수준이며 84㎡는 25평 수준 규모로 공급한다.

    여기에 가구별 창고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단지 지하에 별도 제공되는 공간으로 평소 사용빈도가 높지 않거나 무겁고 부피가 큰 개인용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미세먼지 '토털솔루션' 기술을 부분적으로 적용한다. 실별 현관에는 '에어샤워 시스템'이 적용돼 외부에서 실내로 유입될 수 있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실별로 쾌적한 공기 질 유지를 위해 셀프클린(self-clean) 바닥 열 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환기덕트 내부에 잔존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장비로, 자동 또는 입주민 스스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청정한 공기 경로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공기청정기급 헤파(HEPA) 필터를 장착, 실내 유입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홈 IoT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 실별 제어시스템과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 공용부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스마트폰 키(공동현관) 및 자동주차위치인식 시스템, 차량변호인식 주차관제 및 주차유도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과천은 교통,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 등은 잘 갖춰져 있지만, 10년 이상된 노후아파트 비율이 약 95%로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과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인 이번 오피스텔은 아파트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아파트 이상의 혁신평면으로 설계했으며 별동으로 구성해 독립성은 최대한 높이고 주거의 보안성과 효율성도 높였다"고 부연했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