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 76~102㎡, 총 1067가구 규모한화건설 '포레나' 브랜드 첫 적용 단지
  • ▲ '포레나 천안 두정' 잔여가구 모집에 고객들이 긴 줄로 늘어서 있다.ⓒ한화건설
    ▲ '포레나 천안 두정' 잔여가구 모집에 고객들이 긴 줄로 늘어서 있다.ⓒ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충남 천안시 두정지구에서 분양하는 '포레나 천안 두정'이 잔여가구 모집에서 큰 인기를 끌며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0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이달 초 진행한 잔여가구 모집 첫 날에만 2680명이 몰려 인기를 끌었다. 인근 지역에서 버스를 대절해 단체로 방문하는 고객들도 있었으며 모델하우스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까지 긴 줄이 늘어섰다.

    청약 통장이 필요하지 않은데다 중도금을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지원하는 등 조건이 좋아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도 많이 몰렸다는 분석이다. 정당계약에서 소진된 물량은 40% 가량이지만 선착순 분양을 거치며 계약률이 두배 이상 높아졌다.

    단지는 천안시 신흥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두정지구에 조성된다. 두정지구는 과거 일반공업지역에서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토지이용계획이 변경되면서 주거지역으로 개발되고 있는 곳이다.

    대형 건설사가 짓는 아파트 4700여 가구가 속속들이 들어서면서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 중이다. 특히 인근에 자리한 삼성SDI, 외국인 전용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여 직주근접성을 갖춘 지역으로 선호도가 높다.

    '포레나 천안 두정'은 단일단지 기준 유일한 1000가구 이상 브랜드 아파트로, 두정지구 내에서도 핵심부에 위치해 교통·교육·생활인프라 면에서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해 광역교통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천안시 유일의 자립형사립고인 북일고가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북일여고와 희망초등학교(2020년 개교예정)가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단국대병원,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과 천호지 호수공원, 도솔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

    게다가 한화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첫 적용단지로 차별화된 상품성이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현관창고,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통해 다용도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전 세대 욕실공간에는 호텔식 카운터형 세면대를 적용하고 'ㄱ'자형 주방에 넓은 아일랜드 식탁을 제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층간소음재와 200mm의 세대간 벽체 적용으로 소음피해를 최소화한 점도 자랑거리다.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공간인 ‘포레나 펫(Pet) 파크’와 작은미술관 ‘갤러리 포레나’, 단차를 활용한 놀이터 ‘포레나 울리불리’, 중앙 광장에 마련된 ‘포레나 티하우스’를 비롯해 친환경 생활정원, 야외 물놀이장이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맘스카페, 골프연습장, 독서실(남, 여), GX룸 등도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신호등, 먼지흡착식재, 미스트폴, 주차장 배기시스템 등 단지 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장치들이 곳곳에 도입된다. 또 특화시스템으로는 미세먼지, 유해가스, 온도, 습도를 감지하는 월패드 알람 시스템과 원패스 시스템, 독거노인알림서비스 등 입주민 편의시스템이 적용된다.

    류진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천안의 신흥 주거지로 떠오른 두정지구에 조성되는 최대규모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한화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적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의 분양가격은 3.3㎡당 800만원대.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은 2회 분납제와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초기 부담을 낮췄다. 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한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3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