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자 전략 MOU 체결...품질인증제 및 품질관리 프로세스 도입
  • 블랭크코퍼레이션은 국가공인시험기관 KOTITI시험연구원(코티티)과 한국애견협회 간 3자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반려동물 브랜드 제품 품질인증제도를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에는 반려동물 제품 관련 명확한 안전기준이 부재하고, 제품의 구매자와 실수혜자가 달라 안전공백이 발생한다. 3자는 이번 품질인증제도를 통해 맹점을 없애고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코티티가 보유한 반려동물 제품 품목 별 품질기준 가이드에 한국애견협회의 국내외 인프라를 통한 글로벌 애견협회의 제품 안전 기준을 더해 PS(Pet Safety)인증을 마련한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반려동물교감 브랜드 ‘아르르(arrr)’가 참여해 국내 유아동 제품 관리 수준의 ‘아르르’의 브랜드 자체 품질지표를 추가, 엄격한 통합 품질관리 기준을 수립한다. 아르르는 반려동물 관련 리빙, 식품, 일상생활 등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자체 기획하며 서비스 중에 있다. 

    기존 국내 안전관리제도와 동일하게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을 통한 품질검사를 시행하며, 아르르-코티티-한국애견협회의 통합 안전 기준을 더해 품질 기준을 평가한다. 모든 프로세스를 통과한 브랜드 제품에 한해 ‘아르르, 코티티, 한국애견협회 통합 품질인증마크 ACS(Arrr Certificataion System)’를 발행한다.

    이와 함께 공동연구를 통한 제품개발, 연구사업 협업 및 기술교류 등 협력에 나선다. 신소재의 반려동물 용품 적용 및 반려동물 뷰티, 섬유, 전기, 위생 등 다 분야 연구개발(R&D)에서 협업한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지난 10월 코티티 시험연구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고객 품질만족 제고 및 제조사 품질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세스를 마련, 실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