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라방 출사표… 11번가와 맞손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펼쳐롯데제과, '유엔 참전용사 추모 행사' 협약 체결
  • ▲ 매일유업 매일두유 4종, 아몬드브리즈 3종 제품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매일두유 4종, 아몬드브리즈 3종 제품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라방 출사표… 11번가와 맞손

    매일유업은 전문 영상 감독을 초빙해 곡물음료 라방을 진행한다. 촬영을 맡은 심형준 감독은 박재범, 윤미래, 정기고 등 여러 가수의 뮤직비디오 및 TV CF 연출을 맡은 전문가다. 진행자로는 전문 쇼호스트 김채윤과 조정선이 나선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라방을 제작함으로써 시청 고객의 편의를 높이자는 취지다.

    매일유업 라이브방송은 11번가 내 라이브11 페이지에서 22일 19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황민현두유’로 알려진 매일두유 4종,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 아몬드브리즈 3종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당일 라방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니 등신대, 렌티큘러 카드, 그립톡을 비롯한 ‘황민현 굿즈’를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방송 중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굿즈 세트를 선물한다. 아몬드브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가을 피크닉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은 레디백 또는 방수팩을 증정한다.

     
  • ▲ 21일 성남시청에서 SPC그룹 임직원들이 추석을 맞아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다ⓒSPC그룹
    ▲ 21일 성남시청에서 SPC그룹 임직원들이 추석을 맞아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다ⓒSPC그룹
    ◇ 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펼쳐

    SPC그룹은 추석명절을 맞아 전국 사업장 인근 복지기관에 제품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SPC행복한재단과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 등 SPC그룹 계열사 전국 9개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참여해 16개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SPC행복한재단은 강원도 평창 못난이감자 1톤을 구매해 성남시청을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식료품을 지원하는 동시에 최근 코로나19와 장마, 태풍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도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SPC행복한재단은 양재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저소득 노인 가정 65곳에 밑반찬과 추석 선물세트를 후원하고, 재가노인가정 30곳에는 비상식품을 택배로 발송하는 비대면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파리크라상은 성남 종합사회복지관과 역삼노인복지센터, 하상장애인복지관에 실키롤케익 등 명절 선물을 후원했다. 비알코리아는 음성군 노인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SPC삼립은 시흥, 서천, 광주 등의 지역복지관, 아동기관에 SPC삼립 빵 제품을 지원했다.
  • ▲ 좌측부터 롯데제과 김대우 상무, 박재범 구청장, 권율정 지방보훈청장ⓒ롯데제과
    ▲ 좌측부터 롯데제과 김대우 상무, 박재범 구청장, 권율정 지방보훈청장ⓒ롯데제과
    ◇ 롯데제과, 유엔 참전용사 추모 행사 협약 체결

    롯데제과는 부산 남구, 부산지방보훈청과 21일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는 ‘턴투워드부산’ 행사 지원 및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부산 남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롯데제과 김대우 상무, 박재범 남구청장, 권율정 부산지방보훈청장 등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소 인원이 참석했다.

    ‘턴투워드부산(Turn Toward Busan: 부산을 향하여)’이란 ‘유엔 참전용사 국제 추모식’이 있는 11월11일에 유엔 참전용사를 추모하고, 자유와 평화, 희생과 헌신의 의미를 담아 유엔기념공원이 있는 부산을 향해 전 세계인들이 1분간 추모 묵념을 하는 행사이다. 한국전쟁 참전용사인 ‘빈센트 커트니’ 씨(86세)가 2007년 발의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 빼빼로데이에 ‘턴투워드부산’을 소개하는 문구가 삽입된 빼빼로데이 기획 제품 70여만 개를 제작, 판매한다. ‘턴투워드부산’ 및 유엔 참전용사 추모식에 대해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6·25전쟁 70주년임에도 방한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 롯데제과는 스웨덴, 캐나다 등 전 세계 4개국 300여 명의 유엔 참전용사들에게 빼빼로 패키지 선물과 함께 감사 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맛있는 건강 스낵 신제품 '99 칼로리칩' 출시

    빙그레가 건강 스낵 신제품 '99 칼로리칩' 2종을 선보인다. 통밀을 구워서 만든 스낵으로 한 봉지당 99kcal 불과하며, 국내 유처리 스낵제품 중 g당 kcal가 최저 수준이다. 

    빙그레가 제품의 컨셉, 브랜드 등을 제안하고 건강식, 간편식 제조 유통 회사인 인테이크가 제품을 설계해 출시했다. 제품 출시를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2봉지를 구매하면 2봉지를 더 주는 ‘2+2 행사’를 실시한다.
  • ▲ ⓒ버거킹
    ▲ ⓒ버거킹
    ◇ 버거킹, 가을 맞이 와퍼 및 불고기와퍼 3500원에 할인 판매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가을을 맞이해 27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와퍼 및 불고기와퍼 단품을 3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뜨거운 물만 부어 먹는 ‘아침미식’ 3종 출시

    오뚜기가 뜨거운 물만 부어 간편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대용식 ‘아침미식’ 3종을 출시했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데우거나 조리하지 않아도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대용식(CMR)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침미식’ 3종은 누룽지와 같은 구수한 맛의 ‘볶은 쌀 플레이크’와 오뚜기만의 우수한 기술력인 ‘동결건조기술’을 활용한 건더기 블록을 첨가한 새로운 형태의 아침 식사 대용식이다. 

    바쁜 아침 복잡한 조리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간편하고 든든한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 온라인 창업카페로 청년 창업 지원 지속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청년들의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2020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23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청년 창업 문화지원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6월 스타벅스 성수역점에서 진행한 청년 스타트업 ‘쿠캣’의 이문주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전인 8월 중순까지 전국 각지의 창업카페 거점 매장에서 진행된 10회의 창업카페 활동을 통해 총 193명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만나왔다.

    스타벅스는 코로나19 상황 안정화와 확산 예방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진행될 오프라인 강연을 온라인으로 대체해 운영한다. 이에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과 격주 금요일마다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스타벅스 창업카페 목록을 통해 총 15회의 강연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모바일 주문시 ‘페이코’로 결제하면 2500원 할인

    이디야커피가 다음달 11일까지 모바일 주문 서비스 ‘이디야 오더’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와 25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 오더는 이디야커피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에서 제공하는 언택트 서비스로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앱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오전 10시부터 이디야 오더로 주문하고 페이코로 5000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2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시 결제방법에서 페이코를 선택하고 페이코 앱으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할인 적용되며 이벤트 기간 내 1회 가능하다.
  • ▲ ⓒJTI코리아
    ▲ ⓒJTI코리아
    ◇ JTI 코리아, '메비우스 LBS 트로피컬 믹스' 출시

    JTI코리아가 '메비우스(MEVIUS) LBS 트로피컬 믹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캡슐을 터뜨리면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LBS(Less Breath Smell) 라인의 여덟 번째 제품이다. 기존 LBS 라인업에서 볼 수 없었던 블렌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미주, 아프리카, 유럽 등지에서 선별된 최상급 담뱃잎을 사용했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전국 담배 소매점과 편의점 등에서 4500원에 판매되며,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5.0mg, 0.30mg이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메비우스 LBS 라인 제품은 총 8종으로 늘었다. △LBS 트로피컬 믹스(5mg) △LBS 옐로우 3종(1mg/3mg/1mg수퍼슬림) △ LBS 블루 2종(1mg/1mg수퍼슬림) △LBS 퍼플(6mg) △LBS 믹스 그린(1mg) 등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소방유가족 17명에 지원금 전달

    하이트진로가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소방 유가족을 위한 소송비, 긴급 생계비, 유자녀를 위한 장학금 등을 17명에게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1일 하이트진로 서울 청담동 사옥에서 소방공무원 유가족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 소방청 관계자, 소방공무원 유가족 등 총 13명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는데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과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 또, 순직소방관 유자녀 가운데 소방관을 꿈꾸는 자녀들을 위한 소방관육성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열악한 환경에서 늘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돌보느라 고생하시는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소방청과 함께 이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상생경영, 동반성장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에 헌신하는 인재들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 ⓒ제너시스비비큐
    ▲ ⓒ제너시스비비큐
    ◇ BBQ, 딹 멤버십 250만 돌파 기념 4000원 할인

    제너시스비비큐가 딹 멤버십 회원 2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자체 주문 채널 내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자체 주문 채널을 이용하는 딹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 개의 아이디(ID) 당 1일1회의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BBQ 모바일 앱 또는 웹 페이지를 통해 주문 시 4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다. 할인뿐만 아니라 결제 금액 5%가 딹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된다.

    BBQ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BBQ 자체 주문 채널을 통해 메뉴를 주문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제품 무료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 여부는 오는 10월8일 발표되며 당첨자에 한해 문자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