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사다리차로 생명 구한 진창훈 씨 ‘bhc 히어로’ 선정CJ제일제당 ‘스팸’ 세트, 대폭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롯데푸드,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 및 출시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사다리차로 생명 구한 진창훈 씨 ‘bhc 히어로’ 선정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위험한 화재현장에서 자신의 사다리차를 이용해 인명구조 활동을 펼친 진창훈 씨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

    지난달 29일 새벽 울산시 중구 성안동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화염과 연기로 가득 찬 6층 베란다에서 한 학생이 구조를 요청하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다. 출근을 위해 집을 나섰다가 이 장면을 목격한 같은 아파트 주민인 진창훈(47세) 씨는 황급히 주차장으로 달려가 자신의 사다리차를 가져왔다.

    이후 진 씨는 6층을 향해 사다리차 짐칸을 올렸으며 학생이 가까스로 짐칸으로 이동하자 사다리를 안전하게 내려 학생을 구조했다.

    이에 bhc치킨은 일촉즉발의 위험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용기를 낸 진창훈 씨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귀감이 되어 ‘bhc 히어로’로 선정해 지난 15일 울산에 거주하는 진창훈 씨를 직접 방문해 감사의 뜻으로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세트, 대폭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국민 명절 선물 ‘스팸’ 세트 130여 종을 실속 있게 꾸려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추석 ‘스팸’ 선물세트 가격대를 1만원대부터 7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스팸’ 선물세트 중 가장 인기 있는 ‘스팸 8호(스팸200gx9 / 3만9500원)’를 비롯해 스팸 1호, 스팸 6호 등 ‘스팸’으로만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스팸’과 고급유, 올리고당, 참기름 등이 함께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도 확대했는데, 특히 4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비중을 늘리며 소비자 만족에 힘썼다.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선물세트 2종도 올해 처음 선보였다.
  • ▲ ⓒ롯데푸드
    ▲ ⓒ롯데푸드
    ◇ 롯데푸드, 번기와 기술 제휴로 ‘번지 휩토핑’ 국내 생산 및 출시

    롯데푸드가 세계적 품질의 휘핑크림 기술을 국내 도입해 커피, 디저트 시장을 공략한다.

    롯데푸드는 글로벌 식물성 휘핑크림 선도기업 번기(BUNGE)와 기술 제휴를 통해 인기 휘핑크림 제품 ‘번지 휩토핑’을 국내에서 생산 및 출시했다.
     
    ‘번지 휩토핑’은 커피, 프라페, 팥빙수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는 식물성 휘핑크림 제품이다. 신선하고 부드러운 크림 맛과 작업성 및 보형성이 높아 전세계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롯데푸드는 번기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베이커리용 휘핑크림 등 다양한 신제품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마가렛트에 녹색인증 포장 적용 등 친환경 경영 박차

    롯데제과가 자사 대표 제품인 마가렛트에 녹색인증 포장을 적용한다. 친환경 에탄올 및 그와 관련한 식품 포장재 제조 기술로, 환경 독성 물질을 대체하고 유해성을 저감시킨다는 점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녹색인증사무국으로부터 녹색기술을 인증 받은 포장 기법이다.

    롯데제과는 친환경 포장 확대를 위해 작년부터 중앙연구소 포장연구팀 및 롯데알미늄과 협업해 기술 개발에 나섰고 1년여의 연구 기간을 통해 공동 개발, 7월 중순에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기술은 마가렛트를 비롯해 빼빼로, 몽쉘 등 롯데제과 대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서약자 2만명 돌파

    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실시하고 있는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참여자가 2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27일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3주 만에 2만명 이상이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단 1초도 운전대를 잡지 않겠다'는 약속에 동참하며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조성에 힘을 더하고 있다. 서약자 중 1300여명은 개인 SNS계정에 서약 참여 화면을 공유하면서 자발적으로 가족과 친구, 지인들에게도 서약에 동참하라고 권유해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온라인 대국민 서약 캠페인이다. 상습 음주운전의 대부분이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리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29일까지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 신규 운전면허증 발급 창구에 비치된 QR 코드를 찍거나 파트너사인 모두의주차장과 카수리 앱에 소개된 '똑똑한 약속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서약에 참여할 수 있다.

    똑똑한 약속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OX 퀴즈를 통해 음주운전에 관한 기본 상식을 점검하고 본인의 이름을 적으며 서약하면 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