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에코백 1만5000개 증정코로나 장기화에 독서 열풍… 위메프, 도서 거래액 49% 증가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위해 박세리 발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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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 에코백 1만5000개 증정

    GS리테일이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알리기 캠페인에 나섰다.

    GS리테일은 이달 말까지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라는 콘셉트로 독도 에코백 증정 프로모션, 초대형 독도 포토월 설치 등을 통한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독도 에코백에는 유명 사진 작가인 김우일씨가 찍은 독도 사진과 함께 'DOKDO'의 알파벳 표기가 푸른 달이 변화하는 과정의 이미지로 형상화 돼 특별한 의미가 담겼다.

    GS25에서 더팝 모바일앱을 통해 제공되는 신한카드 구매 행사 스탬프에 참여하거나 GS더프레시에서 14일부터 진행하는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독도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또 서울시 역삼동 소재 GS타워 1층 야외 정원에 독도 에코백과 동일한 디자인의 초대형 독도 포토월을 설치해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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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 장기화에 독서 열풍… 위메프, 도서 거래액 49% 증가

    최근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 독서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많은 사람이 모이는 서점이나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며 온라인을 통한 도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3개월(7~9월) 도서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 늘었다. 인기 분야는 유아, 어린이, 온라인 교육, 학습·참고서, 해외원서 순이었다.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 수업과 학원 등원 제한 등으로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졌단 분석이다. 해당 기간 많이 판매된 도서 10종에는 한글·영어·역사 교재, 그림책 등 유아동 관련 도서가 9개나 포함됐다.

    중고책을 찾는 이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최근 3개월 중고 도서는 전년 동기 대비 4.4배(343%)나 많이 판매됐다. 위축된 소비 심리로 실속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중고책 거래도 증가했단 설명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건강·취미 도서는 62.4% 판매가 늘었다. 길어진 집안 생활만큼 시리즈물로 오랜 시간 볼 수 있는 만화책(47%)도 많이 팔렸다.

    위메프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13일 카테고리데이 특가에서 ‘독서’를 테마로 한 행사를 펼친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에 읽기 좋은 스테디셀러 모음전을 열고 유아동 도서부터 성인 취미 도서까지 100여 개 상품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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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홍보 위해 박세리 발탁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발탁했다.

    지난해 '할담비', '양준일' 등 화제의 인물을 모델로 발탁한 롯데홈쇼핑은 박세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박세리가 메인 모델로 등장하는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은 TV, 온라인 등을 아우르는 대형 쇼핑 행사로 오는 16일 그랜드 론칭할 예정이다.

    '큰손', '리치' 등의 이미지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세리를 새로운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4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했다. 이날 롯데홈쇼핑 TV방송을 비롯해 유튜브 등 공식 SNS에서 공개됐다. 영상은 '리치언니 박세리가 알려주는 남다른 스케일의 쇼핑 비법'이라는 콘셉트다.

    영상 공개에 앞서 지난 7일부터 5일 간 실루엣 영상 속 주인공을 맞추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조회수만 2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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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오쇼핑, 취약계층 아동에게 영어 콘텐츠 제작 교육 지원

    CJ ENM 오쇼핑부문(이하 CJ오쇼핑)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영 글로벌 리더 시어터 아카데미’(YoungGlobal Leader Theater Academy)’를 후원한다.

    영 글로벌 리더 시어터 아카데미는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이 참여하며 비영리단체인 아시아교류협회가 진행을 맡는다. 미래 글로벌 문화 콘텐츠 전문가의 꿈을 가진 젊은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영 글로벌 리더 시어터 아카데미는 영어 연극을 제작하고 동영상 촬영 후 콘테스트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취약계층 아동들이 대학생 자원봉사의 도움 하에 영어로 된 대사와 연극 동작을 배우며 자신감과 예술적 감성을 익히게 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아동센터는 내달 8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미 수도권 내 지역아동센터 약 1400곳에 모집 안내문이 발송됐다. 총 20개의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할 예정이며 한 곳당 초등학생 5~6학년 중심으로 최대 8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학생 자원봉사자는 수도권 내 대학교 영어, 연극 전공자 총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이후 서류심사, 전화면접을 거쳐 11월 중순경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관련 진행과 문의는 아시아교류협회에서 맡는다.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대학생이 팀을 이뤄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팀별로 총 12회에 걸쳐 활동하며 마지막에는 이들이 만든 영어 연극 동영상 콘텐츠를 심사한다. CJ ENM 오쇼핑부문과 아시아교류협회 관계자 총 4명의 심사위원은 평가를 통해 우수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팀에게는 별도 혜택이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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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마트24, 업계 최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스마트폰 보급율이 95%에 달하는 통신환경에 맞춰 고객의 궁금증을 보다 직관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선보인 '보이는 ARS'에 이어, 챗봇 서비스까지 선보인 것.

    이마트24가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시나리오형 타입으로,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해,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모든 매장으로 확대중인 셀프계산대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다.

    이마트24가 지난 1월 시작한 '보이는 ARS'는 고객센터 상담직원 3명분의 단순 문의를 해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담직원은 복합 문의에 대한 응대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이마트24는 전했다.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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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택배 1000원에"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배송 이벤트 확대

    세븐일레븐이 ‘카카오페이 배송 1천원 균일가’ 행사 규모를 확대해 추가 실시한다.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배송’은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전국 모든 지역(도서 산간 제외)에 1000원 균일가로 택배를 보낼 수 있다. 일반 택배보다 약 70% 저렴한 가격인 셈이다. 택배 가로·세로·높이의 합 160cm 이내, 무게 25kg 이하만 해당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대비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행사 규모를 2만 명에서 3만 명으로 늘리고, 이용 횟수도 1인당 1회에서 3회까지 확대했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편의점 택배 이용이 대폭 늘어남에 따라 행사를 추가로 진행하게 됐다. 실제 세븐일레븐의 지난달 택배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4% 증가했다.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는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카카오톡 안에 있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메뉴에서 택배 정보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이 후 생성된 접수 바코드와 발송할 택배를 가지고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편의점 예약은 세븐일레븐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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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철 식재료도 온택트… G마켓·옥션, 제철식품 '프레시위크'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프레시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제철 농수축산물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제철식재료를 집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검증된 현지 생산 판매자의 신선한 식품만을 엄선했다.

    할인 쿠폰도 마련했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G마켓과 옥션의 모든 신선식품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쿠폰은 매일 3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 삼성카드를 스마일페이로 등록 후 1만원 이상 결제 하면 10% 즉시할인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인기 신선식품을 홈스토랑(홈+레스토랑) 메뉴로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G마켓과 옥션에서 홈스토랑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를 채널당 3개씩 엄선해 3일마다 특가 판매한다.

    홈스토랑 테마에 맞춰 G마켓은 '날날날 이벤트'를 선보이는데, '고기 먹는 날', '배 들어오는 날', '우리 농산물 먹는 날' 등 총 3개의 테마를 구분해 관련 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일례로 '고기 먹는 날' 코너에는 차돌박이, 구이용 삼겹살, 소갈비살, 우삼겹을, '배 들어오는 날' 코너에는 제철 수산물인 통영 굴, 태안 왕새우, 활킹크랩 등을 판매한다. 

    옥션에서는 12일부터 18일까지 신선식품 특별관의 '옥션별미' 상품과, 19일부터 20일까지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고객 신뢰도를 높인 '파머스토리' 상품을 프레시위크에 연계시켜 소개한다. 사파이어블랙 포도, 2020년 햅쌀, 블랙앵거스 티본 스테이크, 태안 신진도 활꽃게, 소고기 샤브샤브 밀키드 등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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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마트, 스니커즈 판매해 소외 계층 교육격차 해소 돕는다

    롯데마트는 교육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는 비영리 교육 벤처회사인 ‘점프(JUMP)’와 함께 ‘JUMP ONE’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점프’는 교육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1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의 비영리 사단법인단체다. 기업과 대학, 지자체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소외 청소년들의 정서 및 교육적 변화를 위해 지속적인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JUMP ONE’ 은 소비자가 구입한 신발 한 켤레가 누군가의 발걸음과 함께 하면 좋겠다는 의도를 갖고 기획한 프로젝트다. ‘JUMP ONE’ 스니커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점프 스포츠 클럽’ 운영 지원금으로 사용해 장기적으로 지역 아동 성장에 활용 될 예정이다.

    ‘JUMP ONE’ 스니커즈는 동물성 소재가 아닌 천연 가죽과 가장 유사한 성질의 마이크로 화이버 소재를 사용해 실용성과 친환경성을 고려했다. 또한 쿠션감과 복원력이 뛰어난 인솔을 사용해 일상생활에서 가볍고 편안하게 착용 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롯데마트몰에서 오는 31일까지 사전 예약 가능하다. 가격은 7만9000원이며, 오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올해 신규가입자 47.8% 늘었다…10대 3배 늘어

    티몬의 올해 신규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7.8%가 늘어났다. 특히 MZ세대인 10대와 20대 신규 가입자가 각각 186.5%, 38.9%의 높은 증가율을 보여 고무적인 분위기다.

    티몬은 이같은 성과에 가격적 가격의 특가딜과 '100초어택', '10분어택' 등 티몬만의 타임커머스 상품, 프리미엄 회원제 '슈퍼세이브', 룰렛 이벤트 등 기존 쇼핑몰들과 차별화된 티몬의 경쟁력을 이유로 꼽았다.

    특가 매출은 전년 대비 75.9% 상승했다. 티몬의 핵심인 타임커머스 특가딜이 확실한 매출원으로 자리잡은 것. 티몬과 함께 하는 파트너와 성공 사례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3분기 라이브 파트너 수는 지난해보다 17.3% 증가했으며, 한달에 1억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파트너만 2분기 기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특히 대표 타임커머스 매장인 100초어택과 10분어택에서는 '스카이랜드' 티켓 7000장이 100초만에 완판되고 '싹보리미숫가루'가 10분만에 16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놀라운 기록을 세운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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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리바트, 가구업계 첫 ‘소파 익일 배송 서비스’ 선보인다

    현대리바트는 전국 리바트 매장(직영, 대리점)과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구매한 소파 제품을 다음날 배송해주는 ‘내일 배송’ 서비스를 론칭한다. 

    내일 배송 서비스는 현대리바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평일(월~금) 오전에 구매한 소파 전 제품(30종, 520품목) 중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으로 배송되는 제품에 한해 운영된다. 고객이 평일 오전에 소파를 구매하면, 현대리바트 배송 기사가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 다음날 배송을 원하는 시간(오전 8시~오후 6시)을 확인한 뒤 배송되는 방식이다. 

    단 주말 또는 공휴일 구매 시 주문일로부터 2일 뒤에 배송되며 수도권 이외 지역으로 배송을 의뢰할 경우 기존대로 3일 이상이 소요된다.

    현대리바트는 내년 초 내일 배송 서비스 대상 제품군을 기존 소파 제품 외에 침대·거실장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내달 중에는 미국 프리미엄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사(社)의 웨스트 엘름·포터리반 키즈 브랜드 가구 전 제품에 대해서 내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