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 제품 기부롯데제과, 고데기 등 빼빼로 굿즈 출시CJ제일제당, ‘세계 식량의 날’ 캠페인 진행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 제품 기부

    CJ프레시웨이가 올해 전국푸드뱅크에 1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며 저소득 소외계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6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한 제품은 치킨류, 소스류 등 8종으로 금액으로 환산시 약 1억원 규모다. 기부된 제품들은 전국 450여개 기초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CJ프레시웨이는 기부 품목과 물량도 점차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 롯데제과 빼빼로 프렌즈 고데기ⓒ롯데제과
    ▲ 롯데제과 빼빼로 프렌즈 고데기ⓒ롯데제과
    ◇ 롯데제과, 고데기 등 빼빼로 굿즈 출시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 프렌즈 고데기를 굿즈로 제작했다.

    이번 고데기는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가능하다. 초코 빼빼로 디자인과 아몬드 빼빼로 디자인 2종으로 각 4000개씩 총 8000개 한정 수량이다. 15일부터 홈플러스, 롯데마트 매장에서 빼빼로를 3만5000원 이상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된다.

    롯데제과는 고데기 외에도 다양한 빼빼로 굿즈를 제작, 증정한다. 이달 16일부터는 전국 슈퍼마켓과 대형 할인 마트 등에서 빼빼로를 구매한 소비자 선착순 1만명에게 특별 제작한 '빼빼로 프렌즈 타포린(방수포) 쇼핑백'을 준다.

    온라인에서는 빼빼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했다. 카카오톡에서 롯데제과 채널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오는 23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세계 식량의 날’ 맞아 '슬기로운 식생활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유엔세계식량계획(UN-World Food Programme) 및 비영리단체 굿윌스토어와 함께 '슬기로운 식(食)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

    식품과 관련된 기한은 판매 가능한 ‘유통기한’과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는 ‘소비기한’으로 나뉜다. 국내에선 제품포장에 ‘제조일자’와 함께 ‘유통기한’만 표시 되고 있어, 이를 폐기시점으로 인식한 소비자들이 정상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다.

    CJ제일제당은 올해말까지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식품 소비기한 관련 상식, 남은 음식 보관하는법,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팁 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6일 저녁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내 'CJ더키친'에서 유명 쉐프와 유튜버를 초청해 소비기한이 남은 먹거리를 활용한 온라인 쿠킹쇼를 개최한다.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인증샷 업로드 및 퀴즈 맞추기 등 실시간 이벤트도 열고, 추첨을 통해 커피&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 국내 최초 스타벅스 별을 담은 신용카드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의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선보였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와 스타벅스 별을 형상화 한 총 5종의 카드 디자인으로 구성하고,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신용판매)이 3만 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포인트인 별을 1개씩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15일부터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11월 30일까지 스타벅스에서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5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스타벅스 별 100개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겸용(VISA/MasterCard) 모두 3만원으로, 스타벅스나 현대카드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 ⓒ롯데푸드
    ▲ ⓒ롯데푸드
    ◇ 롯데푸드, ‘프라임’ 아반떼 경품 당첨자 전달

    롯데푸드는 홈타입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 론칭 이벤트의 자동차 경품 당첨자가 나왔다. 이번에 당첨된 차종은 아반떼로, 지난달 쏘나타 당첨에 이은 것이다.

    아반떼 당첨자는 서울시 광진구에 거주하는 신미덕(53세) 씨다. 자신의 생일이었던 지난 3일 집 앞 편의점에서 구매한 프라임 아이스크림이 행운을 줬다. 13일 현대자동차 왕십리지점에서 진행된 경품전달식에서 신미덕 씨는 “생일을 맞아 디저트로 먹으려고 산 프라임 아이스크림을 통해 생각지도 못한 큰 선물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푸드는 지난 8월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을 선보이며 차 세대(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에어팟, 프라임 아이스크림 등을 걸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국내 최초 10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금천미트가 국내 최초로 ‘대통령상 한우’를 10년 연속 낙찰받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축산 도매 온라인몰로서 위상을 확고히 했다.

    금천미트는 14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3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6259만원에 낙찰받았다. 대통령상 한우는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 주최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농협중앙회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열렸으며, 총 273두의 한우가 출품되어 치열한 순위경합을 벌였다. 

    금천미트가 이번에 낙찰받은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863kg, 도축체중 569kg을 기록했다. 거래가는 kg당 11만원으로, 올해 거래된 한우 전체 평균 경매가 대비 5배 이상 비싸다.
  • ▲ ⓒBBQ
    ▲ ⓒBBQ
    ◇ BBQ,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출시 2주만에 30만개 판매

    제너시스 비비큐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이 출시 2주만에 3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닭고기의 가장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인 엉치살을 BBQ 올리브오일로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듬뿍 발라 달콤함과 바삭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BBQ는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황광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특별 영상을 공개하는 등 소통중심의 ‘젊은’ 마케팅 전략을 이어 나가고 있다. 황광희를 모델로 한 BBQ 광고 메이킹 영상도 공개 3일만에 조회수 170만을 기록하는 등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살롱밀크티’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부드러운 우유에 진한 홍차를 곁들인 티(Tea)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살롱밀크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서울우유 살롱밀크티는 얼그레이 홍차와 아쌈 홍차의 황금비율로 진한 밀크티 본연의 맛을 구현해냈으며,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전용목장의 국산원유만을 사용하여 우유의 부드러움을 한층 끌어올렸다.

    패키지의 경우, 여성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산뜻한 보라 색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영국 스타일의 찻잔세트와 꽃 일러스트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대용량으로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300㎖ 대용량 패키지를 채택해 맛은 물론 가성비까지 겸비했다.

    한편 신제품 ‘서울우유 살롱밀크티’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350원으로 전국 일반유통점 및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 ▲ 오뚜기 로고ⓒ오뚜기
    ▲ 오뚜기 로고ⓒ오뚜기
    ◇ 오뚜기,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오뚜기는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총 11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부문은 국내 Sales, 해외 Sales, 구매, 생산기술, QC, R&D, 마케팅, 디자인, IT, 총무, SCM, 재경이며 지원대상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 및 직무능력검사(온라인),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2020년 12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 ▲ 오뚜기 로고ⓒ오뚜기
    ◇ 와인나라, 가을정기 와인장터 진행

    와인나라는 리미엄 와인 300여종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가을 정기 '와인장터'를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인나라의 와인장터는 지난 2002년부터 국내최초로 시작되어 봄과 가을 단 두 번 진행하는 와인나라의 대표적인 할인행사이다. 금번 와인장터에는 샤또 슈발 블랑(Chateau Cheval Blanc), 오르넬라이아(Ornellaia), 세냐(Sena) 등 명품 와인부터 산타 크리스티나(Santa Cristina), 글로리오소 리오하 크리안자(Glorioso Rioja Crianza) 등 가성비 높은 데일리 와인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요일별 특가, 하프 & 매그넘(Half & Magnum) 특가, 샴페인 & 스파클링(Champagne & Sparkling) 특가, 박스와인 특가, 신상품 특가 등 다양한 판매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