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창립 34주년 맞아 아동∙청소년에 '펭수 안전박스' 전달포카리스웨트, 도드람 2020-2021 V-리그 공식음료 활동동서식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 파리바게뜨, 창립 34주년 맞아 아동∙청소년에 '펭수 안전박스' 전달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창립 34주년(10월 17일)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비영리기구인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의 의미를 담은 ‘펭수 안전박스’를 지원했다.이번 나눔 행사는 파리크라상 임직원이 ‘펭수 안전박스’ 1개를 구매하면 안전박스 1개가 자동으로 기부되는 ‘바이원, 기브원(Buy One, Give One)’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통해 기부된 제품은 전국 월드비전 8개 지사를 통해 총 1000명의 아동∙청소년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됐다.펭수 안전박스는 마스크, 목줄, 마꾸(마스크 꾸미기) 스티커,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 등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위생용품과 파리바게뜨 제품을 선물로 구성했다.
-
◇ 포카리스웨트, 도드람 2020-2021 V-리그 공식음료 활동동아오츠카가 오는 17일 개막하는 도드람 2020-2021 V-리그의 공식음료 후원사로 참여한다. 도드람 2020-2021 V-리그는 오는 17일부터 내년 4월 4일까지 약 6개월에 걸쳐 경기가 진행된다.동아오츠카는 이번 시즌 동안 선수들의 수분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와 스포츠타올, 아이스박스 등 각종 용품을 지원한다.또한 V-리그 공식 일정에 맞춰 배구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 동서식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15일 서울 옥수동 안드로메다 스튜디오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의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이번 제5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약 1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1200여 명이 최종 지원한 지난 4기와 비교해 약 4배 많은 총 5000여 명의 대학생들이 최종으로 응모했다. 이 중 커피 및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고 크리에이터에 어울리는 톡톡 튀는 창의적 역량을 갖춘 참가자 50명을 최종 선발했다.특히 이번 5기는 ‘랜선 캠퍼스’를 콘셉트로 ‘입학-수강-시험-졸업’의 과정에 해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월까지 맥심 커피 교육, 동서식품 실무진과 함께하는 맥심 멘토링, 이를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는 맥심 커피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커피라이터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비롯하여 1인 라이브방송 장비와 맥심 커피 제품 등이 포함된 ‘맥심 랜선 키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
◇ 동원F&B, ‘광고계 대세’ 정동원 모델의 신규 ‘리챔’ TV CF 공개동원F&B가 최근 광고계 대세로 떠오른 정동원을 모델로 한 신규 ‘리챔’ TV CF를 공개했다.이번 CF는 트로트 풍의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제작되어 ‘짜지 않아 건강한 햄’이라는 리챔의 브랜드 컨셉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특히 트로트 리듬에 맞춘 정동원의 신나는 안무와 특유의 구성진 목소리가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는 설명이다.동원F&B는 신규 CF 영상을 공개하기에 앞서, 지난 14일 유튜브를 통해 광고 티저 영상을 팬들에게 선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000여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본 CF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동원F&B는 정동원을 브랜드 모델로 섭외해달라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7월, 동원참치와 동원샘물의 CF 모델로 정동원을 선정했다. 이후 정동원 모델의 동원참치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 게시된 지 한 달이 채 안 돼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동원F&B는 동원참치와 동원샘물에 이어 리챔의 CF 모델로 정동원을 발탁하며 흥행을 이어가게 됐다.
-
◇기네스, MZ세대를 겨냥한 ‘여행엔 기네스’ 프로모션기네스가 MZ세대를 겨냥해 ‘여행엔 기네스’를 주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디아지오코리아의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최근 나의 여행스타일을 확인하는 온라인 심리테스트 여행 짝궁 테스트를 공개하고, 기네스 마스터 업장에서 즐길 수 있는 기네스 스타우티 투어 서비스 프로모션을 실시했다.기네스의 여행 짝궁 테스트는 12개 문항으로 구성된 온라인 심리테스트를 통해 나만의 여행 성향을 분석, 8개로 구분해 알려주는 참여형 콘텐츠다. 함께 여행을 떠나면 좋을 ‘환상의 짝꿍’과 함께 하기 어려운 ‘환장의 짝꿍’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기네스 여행 짝꿍 테스트는 참여자의 여행 성향을 ‘마음만은 로컬인 골목탐험가’, ‘분단위로 움직이는 인간 엑셀’, ‘첫 만남에 베프되는 글로벌 인싸’ 등 유형으로 분류하고 센스있는 설명을 더해 젊은 세대가 더 재미있게 참여하도록 했다.아울러 전국 100개의 기네스 마스터 업장에서는 기네스 스타우티와 여행 콘셉트를 결합한 기네스 스타우티 투어 서비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네스 스타우티 투어는 고객의 얼굴과 원하는 세계 각 지역의 여행지를 배경으로 합성해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운 거품 위에 프린트하는 서비스다.기네스 마스터 업장에서 기네스 스타우티 투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위한 인증사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업로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업장에서 기네스 전용잔 등 다양하게 마련된 경품을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한다.
-
◇하이트진로, 11번가서 '이슬캠핑 굿즈전'하이트진로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11번가에서 '이슬캠핑 굿즈전'을 개최한다.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 테라 보냉카트 등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11번가와 함께 7월에 진행한 '요즘쏘맥 굿즈전'에 이은 두번째 행사다. 19일에는 휴대가 간편하고 수납 뿐 아니라 테이블, 의자, 쉘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20일에는 맥주 전용 텀블러 '테라x스탠리 텀블러'를 250개 한정 판매하고, 21일에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참이슬x진로 코르크 미니블루투스 스피커'와 스테인리스 캠핑 소주컵을 참이슬과 진로 각각 450개씩 총 900개 한정 판매한다. 22일에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아이템 '테라 보냉카트'를 3000개 한정 판매한다. 보냉기능 아이스백이 탑재된 이동식 카드다.이번 굿즈전은 11번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되며, 월~목요일 매일 11시에 오픈해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만을 판매한다.
-
◇ 오비맥주, '카스 0.0' 출시.. "알코올만 뽑아냈다"맥주에서 알코올만을 추출한 논알코올 맥주가 국내 맥주 최초로 출시된다. 오비맥주가 오리지널 맥주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논알코올(Non-alcoholic) 맥주 '카스 0.0'를 선보인다.카스 제로는 논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발효과정 없이 맥아 엑기스에 홉과 향을 첨가하는 기존의 형태와 달리, 카스 제로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 이 후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도수는 0.05% 미만이다.이번 신제품 카스 제로는 오비맥주가 국내 판매량 1위 '국민맥주' 카스의 이름을 내건 첫 논알코올 맥주다. 카스 제로는 355ml 캔맥주 제품으로 오는 26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 KT&G, 서울·경기 소상공인 자녀 대상 장학생 모집KT&G장학재단이 '제2차 2020 소상공인 자녀 긴급지원 장학생'을 모집한다. 5월 대구·경북지역 장학생 모집에 이어 두 번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경제 피해가 지속되자, 서울·경기지역 영세사업자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올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인 서울·경기 영세사업자 중·고교생 자녀가 대상이다. 모집 인원은 80명 내외다. 1인당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30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결과는 다음달 13일 발표한다.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학업 불균형을 해소하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육성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