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능력향상, 어린이 근시 예방, 면역력 증진 등 3요소 갖춰숙면, 시각적 편안함, 주간 각성 및 '수면의 질' 향상 연구 결과도
  • ▲ 썬라이크가 적용된 미미라이팅의 ‘아르노 썬라이크 거실등’. ⓒ서울반도체
    ▲ 썬라이크가 적용된 미미라이팅의 ‘아르노 썬라이크 거실등’. ⓒ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는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SunLike)'가 적용된 생활 조명을 국내 조명브랜드 프리즘, 미미라이팅, 젬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세계최초로 인간에게 이로운 자연광 스펙트럼(빛 배열) 구현 기술을 적용해 썬라이크 개발에 성공했다. 세상을 밝히는 편리한 조명에서 인간에게 이로운 조명으로 프리미엄을 더했다. 썬라이크 LED 조명은 학습능력향상, 어린이 근시 예방, 면역력 증진 등 3요소를 갖추고 있어 자연 빛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을 실내에서도 누릴 수 있어 슬기로운 홈 조명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썬라이크는 국내 조명 브랜드의 실내공간을 위한 방등, 거실 등, 데스크 램프 등에 적용됐다.

    썬라이크는 유럽 바젤대학교 크리스티안 카요센 교수와 서울대학교 연구 결과를 통해 썬라이크 제품 사용 시 숙면, 시각적 편안함, 주간 각성, 기분에 유익한 효과가 있고 수면의 질이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자연광 조명 사용을 통해 숙면이 가능하고 비렘수면(깊은 잠)시 신경의 활성화로 뇌의 노폐물 청소, 세포의 재생을 도와 면역기능강화 등의 다양한 건강 관련 이점을 기대할 수 있다"며 "소비자들의 실내 생활 비중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가정, 사무실, 학교 등 공간별 자연광 LED 조명 솔루션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