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MR', '내가 사랑한 문화유산' 등 선봬국내 문화유산 가치 조명 눈길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한국문화재재단이 제작한 문화유산 VOD를 B tv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B tv 고객들은 'K-ASMR', '내가 사랑한 문화유산', '한국의 문화유산’, ‘세계유산순례’ 등 문화유산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조명한 시리즈 400여편을 무료로 볼 수 있다.

    K-ASMR은 국가무형문화재 제87호 명주짜기 등 무형문화재 장인들의 작업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생생하게 담아내고 연관된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문화유산 영상과 더불어 아름다운 소리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ASMR(자율감각 만족반응)에 중점을 뒀다.

    내가 사랑한 문화유산은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출연해 자신의 사연이 담긴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한국의 문화유산은 서울 경복궁과 보은 법주사 등 명소를 아름다운 영상미와 배경음악으로 담아낸 다큐멘터리다. 

    이 밖에도 세계유산순례는 조선왕조실록과 팔만대장경 등 국내 유네스코 등재 세계유산을 비롯 농악과 김장 등 인류무형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조명한다.

    문화유산 VOD 400여편은 B tv 홈 화면 '한국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메뉴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모바일 B tv로도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앞으로도 우리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친근감을 높이는 플랫폼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