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메디에이지와 협업DTC유전자검사, 장내미생물 검사 등 제공
  • ▲ ⓒKT스카이라이프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결합상품 신규 가입고객에게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엔젠바이오, 메디에이지와 유전자 정보 및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은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및 고객센터를 통해 결합상품(DPS, TPS)을 가입한 신규 고객이다. 4인 가족건강유전자검사권, 1인 장내건강검사+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가족건강유전자검사는 엔젠바이오에서 제공하는 DTC 유전자 검사 '지노리듬'으로 모발 상태, 체질량 지수 등 총 12가지를 분석해 유전적 원인을 제시한다. 검진 결과에 따라 종합 리포트는 물론, 임상 영양사와 운동 처방사 등 전문가를 통한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장내건강검사는 마이크로바이옴으로 불리는 장내 미생물의 유형, 미생물 종 수 등을 분석해 비만위험도, 유익균·유해균 등과 관련된 현재의 건강상태를 분석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장내건강검사를 선택한 고객은 메디에이지에서 제공하는 건강위험분석 앱 '헬스케치'를 통해 건강검진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구독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유산균 건강기능식품도 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메디에이지와 함께 건강관리서비스 혜택 제공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카이라이프 온라인 다이렉트샵을 통해 결합상품을 가입하는 신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전통 한방차 메디프레소 머신과 캡슐 세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헬스케어 기업과의 제휴를 계기로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개방형 플랫폼 사업을 적극 발굴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