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초코팝, 초코크리스피’ 2종 출시CJ푸드빌 뚜레쥬르, ‘반갑소!’ 새해 첫 순진 이벤트 열어동원참치 CF,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 선정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초코팝, 초코크리스피’ 2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에 달콤함을 더해줄 신제품 ‘비요뜨 초코팝’과, ‘초코크리스피’ 2종을 출시했다.

    ‘비요뜨 초코팝’은 서울우유 국산원유로 만든 플레인 요구르트와 초코볼에 톡톡 튀는 팝핑효과를 더했다. 디카페인 커피분말을 사용해 카페인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비요뜨 초코크리스피’는 고소한 콘플레이크에 화이트, 밀크, 다크 3가지 종류의 초코 코팅을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다크 초콜릿을 50% 함유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각 1300원으로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반갑소!’ 새해 첫 순진 이벤트 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신년 스페셜 제품 ‘순진우유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와 랜덤박스를 선보인다.

    ‘순진우유 시리즈’는 흰 소띠 해인 2021년을 모티프로 기본에 충실해 영양만점 우유 본연의 순수하고 진한 맛에 집중한 빵·케이크 제품이다.

    27일부터 29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순진우유 시리즈 제품 구매 시 기본 10% 할인을 제공하고, 통신사 중복 할인 적용 시 최대 2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뚜레쥬르는 순진우유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특별히 기획한 ‘순진우유 퐁당 랜덤 박스’도 신년 한정으로 선보인다.
  • ▲ ⓒ정식품
    ▲ ⓒ정식품
    ◇ 정식품, 소외이웃에 두유 2만1000여 개 전달

    정식품은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를 통해 총 2만1000여 개의 베지밀 두유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는 정식품이 지난 2012년부터 9년간 진행해온 사랑 나눔 캠페인이다. 소비자가 정식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채널을 방문해 해당 캠페인 게시물에 ‘좋아요(공감)’을 누르거나, 댓글로 캠페인 해시태그를 달면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가 1℃ 상승하고, 상승한 온도만큼 베지밀 두유가 기부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2월12일부터 31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됐으며 전년(2020개) 대비 10배 이상인 2만1000개의 목표개수를 달성했다.

    기부된 2만1000여개의 두유는 대한사회복지회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영유아시설, 아동시설, 노인복지관 등 도움이 필요한 많은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 ▲ ⓒ동원F&B
    ▲ ⓒ동원F&B
    ◇ 동원참치 CF,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 선정

    동원F&B가 지난해 선보인 펭수, 손나은 모델의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이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1위에 선정됐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의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정량적으로 종합해 매년 국가별 우수 광고 10편을 선정한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은 10편의 광고 중 1위에 오르며, 구글이 뽑은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유튜브 광고로 선정됐다.

    동원F&B는 ‘2019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서 배우 조정석과 가수 손나은을 모델로 한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CF가 3위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의 상위권을 기록하며 MZ세대를 겨냥한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은 펭수와 손나은이 모델로 출연해 중독성 있는 리듬의 ‘동원참치 송’을 선보여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았다. CF는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으며, 누적 조회수 2140만 회로 2020년 국내 CF 조회수 1위를 달성하는 등 압도적인 흥행을 거뒀다.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의 후속으로 지난해 7월 선보인 정동원 모델의 ‘정동원 군은 햄맛챔피온’ CF 역시 ‘2020년 4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0편에 속하며 흥행 사례를 이어갔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쪽방촌 거주민에 핫팩·떡 전달

    하이트진로가 서울지역 쪽방상담소(서울역 쪽방상담소, 영등포 쪽방상담소, 동대문 창신동 쪽방상담소)와 서울역 따스한 채움터에 핫팩 1만개와 떡 2500인분을 순차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유독 잦은 폭설과 강추위로 인해 방촌과 노숙인급식소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지원하게 됐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강추위와 폭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작은 일부터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활밀착형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다. 지난 9년간 쪽방촌과 노인급식소에 대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도 폭염, 수해, 한파 등을 이겨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