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 4분기 마스크, 간편식 구매 증가
  • 버즈니는 지난해 4분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상품 구매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5.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4분기 중에서도 12월이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다. 12월 홈쇼핑모아 상품 구매 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31.3%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2월은 전월 대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영향으로 간편조리식과 마스크의 구매 건수가 각각 35.7%, 30.5% 급증했다.

    버즈니 비즈니스 문한솔 팀장은 “잠시 주춤했던 홈쇼핑 마스크 구매 수요가 4분기부터 다시 증가하기 시작했고, 집콕족을 위한 간편식과 생활용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전체 구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