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더플레이스, '셀렉트 스테이크하우스'로 운영정식품, ‘진한 콩국물’ 온라인 팝업 스토어 오픈풀무원녹즙,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새싹인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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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셀렉트 스테이크하우스'로 운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3개 매장(코엑스몰점, 서울스퀘어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스테이크 특화 매장으로 운영한다.

    ‘더플레이스 셀렉트 스테이크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이탈리안 특유의 섬세한 맛을 표현한 더플레이스의 차별화된 스테이크 경험을 선사한다.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이 추가된 시그니처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인다.

    ‘스모키 돔 채끝 스테이크’는 테이블에서 바로 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로즈마리 허브향으로 훈연한 색다른 메뉴다. ‘블랙앵거스 폭탄 립아이 스테이크’는 더플레이스 시그니처 메뉴인 ‘폭탄피자’의 스테이크 버전이다.

    일정 금액만 추가하면 스테이크와 즐기기 좋은 사이드메뉴 3종도 준비했다. 트러플 풍미가 가득한 ‘트러플프라이즈’, ‘치즈 페퍼 퐁듀’는 컬리플라워, 새송이, 브로콜리 등 볶은 채소와 치즈 퐁듀가 제공된다. ‘매쉬드 포테이토&카프레제’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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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식품, ‘진한 콩국물’ 온라인 팝업 스토어 오픈

    정식품은 사계절 요리 식재료 ‘진한 콩국물’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진한 콩국물 플레인’과 ’진한 콩국물 검은콩’ 등 2종으로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들어 깊고 진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소한 콩즙을 최대 99.41% 함유해 한식, 양식, 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에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오픈한 온라인 팝업 스토어에서는 ‘진한 콩국물’ 2종에 대한 설명과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각 레시피마다 조리 팁, 난이도, 소요시간 등을 상세히 기재해 요리 초보자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료별, 상황별 키워드를 활용해 간식부터 한끼 식사까지 필요한 레시피를 간편하게 검색해 활용할 수 있다.

    정식품은 향후 진한 콩국물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쿠킹 클래스, 소비자 체험 이벤트 등 제품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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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풀무원녹즙, 새싹인삼 한 뿌리를 한 병에 담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새싹인삼’ 출시

    풀무원녹즙은 새싹인삼을 잎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담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성분 홍삼을 더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새싹인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새싹인삼의 뿌리부터 줄기, 잎까지 통째로 섭취할 수 있도록 새싹인삼 한 뿌리를 갈아서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성분 ‘홍삼’을 더해 하루 한 병 섭취로 새싹인삼 한 뿌리와 홍삼을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새싹인삼은 녹즙에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국내 첫 제품이다. 새싹인삼 한 뿌리에 기능성 성분 홍삼을 넣어 홍삼의 유용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 총 3mg을 보증해 준다는 것.

    새싹인삼은 가까운 풀무원녹즙 가맹점 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풀무원샵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전국 배송이 가능한 400여 개의 풀무원녹즙 배송 유통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및 가정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가격은 한 병(100ml)에 27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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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누적 판매 70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12월 선보인 딸기 음료 3종이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 70만 잔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딸기 음료 3종은 지난 시즌 출시된 딸기 음료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시즌 출시한 딸기 음료 2종은 출시 2달 만에 판매 65만 잔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고객들의 큰 호응과 딸기에 대한 높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딸기 음료 라인업을 에이드와 플랫치노군으로 확대했고 기존 딸기 라떼는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다.

    국산 딸기와 우유가 맛있게 어우러진 딸기 라떼는 지난 시즌보다 딸기 베이스 함량을 높인 만큼 풍부하고 진한 딸기 맛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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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 청정원, 편의형 요리안주 ‘바로eat 안주야(夜)’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바로eat 안주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바로eat 안주야 간장 도가니스지', '바로eat 안주야 매콤 소막창떡심'으로 2021 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소를 주 재료로 만들었다.

    두 제품 모두 별다른 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실온 보관 제품으로, 안주 전문가의 노하우로 엄선된 식재료와 ‘매콤’, ‘달콤’, ‘고소’한 비법 양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별한 조리나 가열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포장 상태로 실온에 9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해, 가정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시에도 즐기기에 용이하다. 실제로 취식 시 포장 상태로 내용물이 고루 섞일 수 있도록 가볍게 주물러 주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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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선정

    매일유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유가공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약 1만3000명의 재계 인사, 투자 분석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유가공부문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장 변화에 대한 혁신활동을 평가하는 혁신가치와 기업·제품에 대한 신뢰도, 선호도 항목에서 경쟁 기업 대비 크게 앞섰다. 이밖에 사회공헌, 친환경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2018년 본 조사에서 처음 1위로 선정된 이래,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유가공부문 4년 연속 선정은 매일유업이 처음이다.

    매일유업은 업계 최초의 4년 연속 선정을 기념, 수상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부터 7일까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축하와 격려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바리스타룰스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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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너시스BBQ 김선희 상무,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 양성 공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제너시스 비비큐 DX팀(Digital Transformation) 소속 김선희 상무가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난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57회 기술사의 날’에서 제너시스BBQ의 김선희 상무는 지난 3년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의 ‘한이음 ICT’ 멘토링 프로그램 및 ‘동국대학교 산학연계프로젝트’ 등을 통해 후학을 양성하고 국가의 정보통신산업과 신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딥러닝 기반 일자리 정보 챗봇, 빅데이터 활용 약속장소 추천 앱 개발 등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관련 10여개의 과제를 지도하고 수행하며, AI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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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C 던킨, 버터∙꿀 활용한 신제품 ‘허니버터’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3월 신제품 ‘허니버터’ 도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뉴질랜드의 대표 유제품 브랜드 ‘앵커(Anchor)’의 무염 버터와 ‘아카시아 꿀’을 활용해 버터와 꿀의 완벽한 맛 조합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던킨만의 스타일로 달콤한 꿀과 고소한 버터를 조합해 ‘허니버터’의 풍미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3월 신제품은 허니버터 바이츠, 허니버터 휘낭시에 도넛, 버터&딸기 플라워 타르트 등으로 구성됐다. 딸기 글레이즈를 입힌 ‘딸기 올드훼션드 먼치킨’도 함께 선보였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모든 음료 구매 시, ‘허니버터 바이츠’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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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GRS, 롯데리아 사각새우더블버거 정규 제품 판매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지난 1월 한정 판매 이후 2월 까지 연장 판매한 사각새우더블버거가 정규 제품으로 운영된다.

    롯데리아는 지난 1월 한 달간 한정 판매를 목적으로 출시한 사각새우더블버거가 누적 판매량 100만개(패티량 200만개) 이상 판매 추세를 나타내자 한정 판매 기간을 2월까지 연장 운영을 결정했다.

    연장 운영 결과 사각새우더블버거 판매량은 1월 대비 누적 판매량 집계 결과 약 20% 증가해 2월 역시 누적 판매량 100만개가 넘어섰다.

    또한 배달 서비스를 활용한 주문 이용률에서도 약 10% 구성비가 증가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베스트셀러 제품을 기반으로 한 제품 라인업 확대하며 정식 제품 도입을 검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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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 신제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진한 초콜릿에 다양한 견과류의 고소함을 더한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너티초코 300’을 출시했다.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진한 생초콜릿과 땅콩, 아몬드, 호두 등 고소한 견과를 더해 풍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초코 맛을 구현해냈다는 설명이다. 우유를 한 모금 마시면 입안 가득 퍼지는 중독성 강한 초코맛과 견과의 고소함이 일품이라고 강조했다.

    차별화된 맛과 함께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제품 패키지에도 공을 들였다. 땅콩, 아몬드 등 초코바를 연상케 하는 귀여운 일러스트를 적용하여 견과류의 고소함과 초콜릿의 달달함을 느낌있게 표현해냈다. 더불어 대용량으로 변화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300㎖ 대용량 패키지를 채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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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C그룹, 스페셜티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 이마빌딩 광화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COFFEE@WORKS)가 광화문에 ‘이마빌딩 광화문점’을 연다.

    광화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이마빌딩 1층에 자리잡은 커피앳웍스 이마빌딩 광화문점은 조선시대 왕이 타는 말과 수레 등을 관장하던 사복시 터에 자리잡은 이마(利馬)빌딩의 역사에서 착안해 말발굽 형상의 브루잉바를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중앙에 위치한 브루잉바에서는 이마빌딩 시그니처, 무산소 발효커피 등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를 추출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고, 바리스타를 통해 커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커피앳웍스는 이마빌딩 광화문점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메뉴도 선보인다. 다크로스팅으로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미얀마 싱글오리진 ‘이마 시그니처(6000원)’,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닐라빈 크림과 커피의 풍미가 어우러진 ‘크림 브륄레 라떼(6000원)’, 국산 배와 유자를 마테티와 함께 섞어낸 ‘페어 블렌딩티(6000원)’ 등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한맥, 가까운 편의점·마트에서 만나보세요"

    오비맥주의 신제품 ‘한맥’을 가장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내기 위해 우리 국민의 주식이자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쌀’을 함유, 깊이 있으면서도 깔끔함을 잃지 않은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 한맥의 알코올 도수는 4.6도이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맥주 시장 위상에 걸 맞는 진정한 K-라거를 찾기 위한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맥’을 출시했다.

    한맥은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출시 전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소비자 반응 테스트를 진행했다. 소비자 피드백과 의견을 실제 반영, 맛과 라벨 등을 업그레이드해 최종 제품으로 완성됐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패키지 새단장

    하이트진로는 프리미엄 증류주의 대표 브랜드로 사랑받아온 일품진로1924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제품명도 일품진로로 바꿔 리뉴얼 한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일품진로는 세련된 라벨 디자인, 크리스탈 느낌의 병뚜껑, 슬림 병형으로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했다.

    일품진로의 아이덴티티인 사각 병형은 유지하면서 양각 처리를 통해 프리미엄 느낌을 더욱 강화하였다. 라벨의 서체는 유명 캘리그래퍼 '이상현'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임팩트를 주었다. 주질과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하이트진로는 2006년 오랜 전통과 양조기술을 집약한 일품진로를 출시해 국내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프리미엄 소주의 제품 라인업을 정비하면서 4년간의 연구 끝에2018년 일품진로1924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패키지와 제품명으로 소비자들에게 일품진로만의 가치를 전달한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뿐만 아니라 목통 숙성 원액을 사용한 한정판 일품진로 출시를 통해 슈퍼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고 일품진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한정판 일품진로는 각 병마다 고유번호를 부여해 소장가치가 높아 매년 품귀 현상을 빚고 있어 올해 21년산 출시 여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