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소통하고 사회와 공감 통해 ESG 경영 강화”지역 소외 이웃에게 선풍기, 우산 등 여름 물품 지원친환경 활동, 지역사회 후원 등 ESG 중장기 계획 수립
  •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HDC그룹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과 도심형 면세점을 운영하는 HDC신라면세점은 최근 서울 용산구자원봉사센터에서 ‘여름 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선풍기, 어린이 안전 우산 등 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게 하는 필수품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HDC아이파크몰과 HDC신라면세점은 ‘존경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SG 경영 활동을 단계별로 체계화해 추진 중이다.

    HDC아이파크몰과 HDC신라면세점은 이번 지역사회 후원 활동 이전에도 관련 노력을 꾸준히 해왔다.

    HDC신라면세점은 주변 환경 정화를 위한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HDC아이파크몰은 4월에는 '친환경 쇼핑백'을 사용하며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는 ‘고고챌린지’ 활동에 참여한 것을 비롯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 중이다.

    양사는 앞으로 ▲면세품 인도 시 사용되는 비닐 에어캡 제로화 ▲인쇄물 전면 디지털화 ▲친환경 소재 브랜드 협업 등을 진행하고 ▲지역 맛집 안내 광고와 외국인 안내판 제작 지원 ▲저소득 자녀 외국어 교육 지원 사업 등을 중장기 계획으로 수립해 지역 사회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아이파크몰은 '도심 속 자연'을 의미하는 ‘어반 네이쳐'(Urban Nature)라는 메인 테마를 바탕으로 친환경 건축,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등 폭넓은 영역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