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네이버웹툰서 펍지유니버스 웹툰 공개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청소년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론칭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개편
  • ▲ ⓒKT
    ▲ ⓒKT
    ◆ KT, B2C 양방향문자 서비스 출시

    KT는 기업과 사업장에서 실시간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는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방향문자 서비스는 기업이나 사업장의 PC에서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수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KT는 기업이나 사업장에서 구축한 시스템에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API(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형태로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운용하는 시스템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다.

    민혜병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은 “양방향문자, 위치문자 등 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더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크래프톤, 네이버웹툰서 펍지유니버스 웹툰 공개

    크래프톤의 펍지유니버스(PUBG Universe)가 웹툰 3편을 동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을 통해 ‘100’, ‘침묵의 밤’, ‘리트리츠’ 총 3편을 선보인다. 15일 저녁 10시부터 시작해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연재된다.

    웹툰은 콘텐츠 유니버스 제작사 와이랩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와이랩 창립자 윤인완 작가가 초기 기획을 검토했다. 네이버 웹툰 ‘스터디그룹’의 신형욱 작가, ‘심연의 하늘’의 김선희 작가, ‘테러대부활’의 한동우 작가 등이 프로젝트에 합류해 ‘펍지유니버스’ 세계관 확장에 완성도를 더했다.

    서바이벌 액션 웹툰 100은 국정원 요원 ‘천호영’이 사라진 국회의원인 ‘김낙수’를 찾기 위해 직접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침묵의 밤은 예측불가 미스터리 스릴러다. 리트리츠는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1%의 인류만 거주할 수 있는 지상낙원 ‘리트리츠’의 소년 에드워드가 슬럼의 소년과 바꿔치기 당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펍지유니버스 관계자는 “액션과 스릴러, SF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동시에 선보이는 만큼, 다양한 층의 이용자들이 펍지유니버스 웹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청소년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론칭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산업의 진로를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게임 산업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온라인을 통해 현업 게임 개발자와 함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직접 개발한 게임을 예시로 활용해 각 분야 현업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게임 개발의 프로세스와 필요 역량 등 청소년들의 게임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크로스파이어’를 비롯해 샌드박스, VR 등 현업 개발자가 나선다. WCG 등 E-sports 기획자들도 참여해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E-Sports 등 다양한 직무 소개를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일게이트가 지속적으로 후원해 온 다문화 대안학교인 지구촌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12월 중 교육부 진로체험 플랫폼 ‘꿈길’과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접수받아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백민정 퓨처랩 상무는 “게임을 통해 세상에 변화를 주고 싶은 청소년들과 이들에게 진로 분야 탐구 기회를 제공하고 싶은 교육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 개편

    네이버가 오프라인서 활동하는 SME(중소상공인)가 온라인에서도 쉽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에서 ‘내 가게’ 정보를 편집하는 것부터 네이버예약·주문 등 오프라인SME 전용 ‘비즈니스 도구’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게 일원화됐다. 사업자센터 내 카테고리와 기능의 명칭, 배열도 직관적으로 바꿨다.

    또한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과의 연계를 통해, 스마트플레이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업종별로 활용하면 효과적인 비즈니스도구, 사업전략을 고려해 설계한 특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센터에서 제공하는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내 가게 정보를 접한 시간대·요일 별 통계 ▲내 가게의 상품별 매출 ▲클로바AI를 통한 리뷰 분석 등 고객 타겟팅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권혁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담당 리더는 “바쁜 생업을 이어가는 SME가 플랫폼을 활용하는 데 부담 없이 내 가게를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고 많은 고객들과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엔씨, 3D 스캔 장비 2종 도입

    엔씨가 사내 ‘비주얼 센터(Visual Center)’에 ‘라이트케이지(LightCage)’, ‘라이다(LiDAR)’ 등 신규 장비 2종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엔씨 비주얼 센터는 이번 신규 장비를 국내 게임사 최초로 도입해, 사실적인 캐릭터와 배경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사용한다.

    라이트케이지는 ‘3D geometry(3D 공간의 물체를 표현하는 점들과 변수)’와 ‘상세한 피부 표면의 질감’을 캡처하기 위한 스캔 장비다. 156개의 멀티 플래시 조명과 60대의 카메라가 동기화돼 다각도의 빛과 화각으로 한 번에 수백 장의 사진을 촬영한다.

    라이다는 실측을 기반으로 광대역 장소를 3D 스캔하는 장비다. 초당 100만 포인트의 레이저 펄스를 통해 물체의 표면 정보를 시각화한다.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지역까지 최대 1km의 장소를 한번에 스캔할 수 있다.

    ◆ KT엔지니어링, 업사이클링 사업 추진

    KT엔지니어링이 폐자원으로 건설자재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사업을 신규 추진해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KT엔지니어링은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폐자원 재활용 연구소기업 ‘이프랜트’와 협력해 업사이클링 사업을 추진한다.

    KT엔지니어링과 이프랜트는 1일 대전서구청과 해당 기술을 적용해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폐재활용 자원을 활용한 2050 탄소중립 실현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대전서구청과의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대전시 서구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과 폐비닐 잔재물을 건설자재 등으로 재생산해 서구 관내 자원순환거리 시범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재생산한 건설자재 등에 대해서는 친환경 기술의 증표인 ‘녹색 인증’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수길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은 “핵심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파트너사를 비롯해 타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정부의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는데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LGU+, 수능 이벤트 경품 프로모션 실시

    LG유플러스는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U+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00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권과 추첨을 통해 기프트 박스(200명)를 제공한다. 기프트 박스는 디즈니플러스 제휴를 기념한 ‘디즈니 패키지’와 ‘픽사 패키지’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16(1명),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권(100만원, 3명), iPad mini 6 64GB(7명), 메가박스 2인 패키지(10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30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2월 20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U+멤버십 전자랜드 특가몰’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16(1명), 에어팟프로(3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1만원권, 5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1991명)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 1일~2004년 2월 29일생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험 환경에서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 고객들을 격려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