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웹어워드 코리아 2021’ 2관왕 수상모바일·PC웹 모두 ‘혁신, 연출’ 인정6개 언어 지원 및 정보 접근성 높여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9일 인터넷전문과협회에서 주관한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모바일웹 부문 최고대상과 PC웹 부문 대기업종합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들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웹 평가 시상식이다.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는 이번 전문가 평가에서 ‘여행’ 콘셉트에 맞춘 화면 구성으로 홈페이지 방문 고객이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차별화된 레이아웃을 통해 사이트의 아이덴티티(정체성)를 잘 반영하여 기획한 점,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구성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9월 롯데면세점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대외적으로 공유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했다. 6개 언어를 지원하고 텍스트보다 이미지를 활용하여 정보 접근성 및 가독성을 높인 것이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