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팔도 우수 농특산물 판매최대 40% 할인지자체와의 협력 통한 지역 밀착형 커머스
  •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팔도밥상 플러스’를 통해 전국 팔도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설맞이 팔도특산물 대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경상북도와 충청남도, 부산광역시 기장군 등 지자체 추천을 받은 15개 농가가 참여해 총 27개 상품을 선보인다. 강원한우 국거리+불고기+장조림 3종, 남원 한과, 상주 곶감, 산청 떡, 경북 사과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은 다음 달 6일까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에서 평일 오전 6시 30분, 9시 20분, 오후 5시 그리고 토,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에 볼 수 있으며 25일까지 주문을 완료할 경우 설 연휴 전에 택배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팔도밥상 플러스’에서 온라인으로 구매 시 전상품 1000원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은 전국 팔도 소문난 로컬푸드를 안전하고 빠르고 신선하게 산지 직송으로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설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돕고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하고자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밀착형 커머스 창구의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오는 2월 강원도 대표 겨울 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와 연계한 판매 방송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2년 연속 축제가 취소된 상황에서 화천군은 축제를 위해 준비했던 산천어 30만 마리를 판매하고자 산천어 통조림을 제작했다. 

    LG헬로비전은 강원도, 화천군과 함께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을 통해 산천어 통조림을 소개하고 판매하기로 했다. 산천어 통조림은 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산천어 요리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살코기캔, 묵은지 통조림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