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임광세 신임 대표 취임이중제형 등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 강화식물성 요거트 시장 지위 확고히 할 것
  • ▲ 임광세 신임 대표ⓒ풀무원다논
    ▲ 임광세 신임 대표ⓒ풀무원다논
    "식물성 요거트 제품을 공격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의 임광세 신임대표는 8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가치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식물성 요거트 매출을 올해 전년 대비 200% 이상 확대하겠다"며 취임 포부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올해 기존에 출시된 코코넛 원료 기반의 식물성 요거트 외에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식물성 요거트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소비자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형태도 기존에 출시된 떠먹는 제품에서 마시는 제품까지 새롭게 확장할 계획이다.

    임 대표는 또한 "이중제형 제품 등의 고기능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고수익 브랜드 중심의 성장을 통해 전체 매출을 끌어올릴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다양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가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국내 요거트 시장을 리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2015년 풀무원다논 R&I센터 연구소장으로 합류해 제품 연구개발을 직접 총괄하며 풀무원다논의 고성장을 이끌어왔다. 임 대표는 유산균 연구 경력만 33년에 달하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 전문가라는 설명이다. 

    1989년 한국야쿠르트(현 hy)를 시작으로 매일유업, 풀무원다논에 이르기까지 발효유만을 개발해왔으며, 현재까지 100개 넘는 제품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