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건강식단 시리즈 판매량 출시 첫 달 대비 27.2% 성장THE건강식단 시리즈 판매 절반 이상이 프로틴 도시락굽거나 볶는 방식으로 칼로리 낮추고 밥 양 55g 증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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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한 끼 식사에도 영양을 고려하는 건강 편도족이 늘면서 CU의 THE건강식단 도시락 시리즈의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에 따르면, 지난달 THE건강식단 시리즈의 판매량은 출시 첫 달 대비 27.2%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일반 도시락들의 평균 신장률이 8.3%인 것과 비교했을 때 훨씬 높은 수치다. 세분화된 식단 니즈에 맞춰 영양성분을 차별화한 것이 통한 것이다.

    THE건강식단 시리즈는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도시락’, 열량을 확 낮춘 ‘칼로리 도시락’, 저탄수화물 고지방으로 영양 균형을 맞춘 ‘밸런스 도시락’ 총 3종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특히, 고단백 상품 수요에 맞춰 단백질 함유량을 대폭 늘린 프로틴 도시락이 그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시리즈의 상품별 매출구성비를 살펴보면, 프로틴 도시락이 53.7%로 가장 높고 칼로리 도시락과 밸런스 도시락은 각각 23.7%, 22.6%로 나타났다.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을 찾아볼 수 있는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에서도 프로틴 도시락의 누적조회수는 10만 건을 훌쩍 뛰어넘었다. 이처럼 단백질을 강조한 도시락의 인기가 높아지자 CU는 프로틴 도시락의 라인업을 기존 닭가슴살에서 오리고기, 돼지고기 등으로 확대해 건강 편도족 잡기에 나선다.

    새롭게 출시되는 THE건강식단 시리즈 2탄 프로틴UP 도시락 큐브포크, 훈제오리, 닭가슴살 3종(각 4700원)은 굽거나 볶는 방식으로 일반 도시락 대비 칼로리를 대폭 낮췄으며 원재료의 맛과 향을 살렸다.

    또한, 기존 상품의 밥 양이 적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밥 양을 55g 증량하였으며, 곤약현미밥에 병아리콩을 추가해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강조했다.

    프로틴UP 도시락 큐브포크는 구운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두부김치 및 단호박, 파프리카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한 끼에 단백질을 무려 46g이나 보충할 수 있다. 성인 남성 하루 단백질 권장섭취량이 60~65g인 것을 고려했을 때, 한 번에 영양소 요구량의 70% 이상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다.

    프로틴UP 도시락 훈제오리는 훈제오리구이, 두부버섯볶음, 황포묵호박볶음이 담겼으며, 닭가슴살은 슬라이스 닭가슴살야채구이와 두부버섯볶음 및 파프리카 샐러드로 구성됐다.

    CU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프로틴UP 도시락 시리즈를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지난해 CU의 단백질 관련 상품 매출신장률이 129.1%에 이를 정도로 편의점에서 고단백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데 맞춰 프로틴 도시락을 확대 출시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