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웹예능 ‘왁장금’ 활용한 이색 라이브 커머스차별화 예능 콘텐츠로 MZ고객 확대 나서가수 왁스 게스트로 참여해 식품 명인 상품 판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웹예능 콘텐츠와 라이브방송을 접목한 스페셜 방송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예능 콘텐츠를 접목한 차별화된 방송으로 MZ세대 고객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오후 6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서 웹예능 콘텐츠 ‘왁장금’과 연계한 스페셜 방송 ‘현대판 왁장금’을 진행할 예정이다.

    ‘왁장금’은 가수 ‘왁스’가 전국 각지의 식품 명인을 찾아가 상품 개발 스토리를 듣고 요리를 배우는 웹예능이다. 지난해 12월부터 매주 금요일 현대H몰 앱에서 단독으로 공개되고 있다.

    ‘현대판 왁장금’은 가수 왁스가 게스트로 참여해 그동안 ‘왁장금’에서 소개됐던 대한민국의 대표 명인들의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해양수산부에서 지정한 김혜숙 명인의 ‘프리미엄 꽃게장 세트’와 농림축산부가 지정한 오희숙 명인의 ‘부각·튀각 세트’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웹예능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한 다양한 시리즈의 콘텐츠 커머스와 스페셜 방송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