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청소년 영화제 출품작 지역채널 상영카카오, 연내 클라우드 인재 100명 육성싸이월드, 휴면해제 회원수 400만 돌파
  • ▲ ⓒKT
    ▲ ⓒKT
    ◆ KT, 5월 가족 대상 서비스·혜택 선봬

    KT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서비스 혜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5G 프리미엄 가족결합 청소년 할인은 부모와 만 18세 이하 자녀가 5G 8만원 이상 요금으로 프리미엄 가족결합에 가입하면 매월 5500원 할인을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KT는 2일 맘편안폰을 KT홈페이지와 전국 매장을 통해 출시했다. 맘편안폰은 삼성전자 갤럭시 A12 단말로 ’원격지원’이 가능하다. 원격지원은 맘편안폰에 탑재된 키위 패밀리 케어 앱을 통해 부모님 폰 화면을 직접 보면서 기능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자녀의 위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관리하는 부가서비스 ‘KT안심박스’에 ‘부모님 안부확인’ 기능도 추가했다.

    KT안심박스는 월 3300원의 유료 서비스지만, ‘시니어베이직(월정액 3만 3000원)’ 등 총 9종의 KT 시니어 전용 요금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반려견 초이스는 5G 초이스 요금제에서 ‘반려견 케어 디바이스’ 혜택을 선택하면 반려견 디바이스 2종의 할부원금 17만 5200원을 24개월간 지원 받는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는 우리 가족이 믿고 쓸 수 있는 새로운 가치와 경험까지 제공하는 가족 상품 시리즈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청소년 영화제 출품작 지역채널 상영  

    LG헬로비전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와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헬로비전 부산 지역채널에서 영화제 출품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타짱’, ‘91번째 목소리’, ‘위선자들’, ‘낙엽’ 등 총 18편의 영화를 5부작으로 편집해 주 1회 5월 한 달간 상영한다.

    이번에 방영하는 영화는 지난 2020·2021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출품작이다. 주로 ▲학교 내 영화 제작 동아리 ▲청소년 영화 제작팀 ▲예술고등학교 ▲개인 등 학생들이 제작했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 팀장은 “LG헬로비전은 앞으로도 지역 미디어 인재 육성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 연내 클라우드 인재 100명 육성

    카카오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실무인재 양성 훈련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돼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클라우드 시스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을 개설해 클라우드 개발자·엔지니어 양성과정을 2022년 상•하반기 총 2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과정당 선발 인원은 25명으로, 총 1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전파진흥협회(RAFA)와 함께 진행한다. 실제 카카오 개발 업무 환경에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운영해보는 현장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로 구성했다.

    2022년 상반기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교육생은 카카오 클라우드 스쿨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25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카카오 실무진이 참여하는 면접을 거쳐 6월 6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카카오 공용준 기술전략실 클라우드 이사는 “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받은 수강생들이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충실히 진행할 예정"이라며 “잠재력을 갖춘 디지털 혁신 인재들을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해 사회적 고용 창출 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싸이월드, 휴면해제 회원수 400만 돌파

    싸이월드 휴면해제 회원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4월 13일 3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이 나온지 16일만으로, 하루 6만명대의 신규 다운로드와 휴면해제가 이뤄지고 있는 셈이다.

    싸이월드는 400만번째 접속 회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증정품은 ▲삼성 갤럭시 최신형 단말기 ▲현금 420만원이 담긴 IBK기업은행 ‘도토리 통장’ ▲싸이월드 재화 도토리 4만 2420개다.

    싸이월드제트는 “돈버는 SNS가 시작되면 싸이월드가 더욱 흥미로워 질 것”이라고 말했다.

    ◆ LGU+, 국립현대미술관 입장료 50% 할인 혜택 제공

    LG유플러스는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고객에게 입장료 5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 고객은 2023년 4월 30일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기획전시에 대해서는 사전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입장 혜택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플러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발간하고 국립현대미술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플러스는 고객 특성, 이동패턴 등을 사용해 이용자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요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에는 현재 운영중인 4개관 방문자의 특성, 주 관심사, 방문 전후 들르는 상권과 명소 등이 포함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은 “더 많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쿠프파이맵스, 배송원 운송보험 운영

    쿠프파이맵스는 만나플래닛, DB손해보험과 ‘시간제 이륜 및 사륜차 유상운송보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간제 이륜 및 사륜차 유상운송보험은 코로나19로 배달 시장이 성장하며 부업이나 아르바이트로 배달을 택하는 파트타임 배송원이 증가함에 따라 출시됐다. 보험이 필요한 배달 업무 시간에만 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을 적용할 수 있어 고가의 보험료 등 가입 부담을 덜어준다.

    3사 협약을 통해 쿠프파이맵스는 보험 가입 및 조회 플랫폼 제공, 고객서비스 등 시간제 이륜·사륜차 유상운송보험 관련 서비스 전반을 운영한다. 

    전우정 쿠프파이맵스 대표는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생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엔미디어플랫폼, 닌텐도 스위치게임 가격 비교 '올마게' 앱 출시

    엔미디어플랫폼은 닌텐도 스위치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 ‘올마게(allmage)’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올마게는 닌텐도 e숍 내 게임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앱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닌텐도 e숍에서 판매 중인 게임의 ▲국가별 가격 ▲장르별로 할인 중인 게임 ▲할인율이 가장 높은 게임 ▲국가별 지원 언어 ▲닌텐도 해외 e숍 이용방법 등 가격정보와 게임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유저가 직접 플레이한 게임을 평가하고 소감을 등록하는 ‘닌텐도 스위치게임 평가 기능’과 ‘올마게’ 이용자 추천, 게임 평가 전문기관의 스코어를 분석한 자체 인기 순위를 도입했다.

    이 외에도 검색기능과 장르 구분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용자 프로필·관심 게임 보관함 등 부가 기능도 추가했다.

    김은하 엔미디어플랫폼 본부장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분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넷마블, 유튜브 활동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 진행

    넷마블은 유튜브에서 활동할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방송 플랫폼에서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한 크리에이터들은 총 20명이며, 게임 또는 메타버스 콘텐츠에서 활동하는 이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월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무자들과 함께 하는 정기 회의체 ▲파트너 행사 초청 ▲론칭 예정작 비공개 빌드체험 ▲파트너 전용 굿즈 등의 혜택을 받는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번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사와 크리에이터가 동반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협업 기회와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LGU+, 레고랜드 할인 받고 U+tv 콘텐츠 즐기자

    LG유플러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나들이를 준비 중인 고객을 위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은 레고랜드 입장권을 주중 20%, 주말 10% 할인받을 수 있다.

    입장권 할인은 오는 5일부터 LG유플러스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LG유플러스는 입장권 1+1 혜택을 제공하는 ‘키즈 고 프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6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은 성인용 티켓 1매 구매 시, 아동용 티켓 1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집 안에서도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유아동 전용 콘텐츠도 확대했다. 학부모와 자녀에게 인기가 많은 콘텐츠를 무료로 전환했다.

    U’+아이들나라는 이용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늘렸다. 이번 콘텐츠 확대를 통해 동물과 공룡, 자연 등을 IPTV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자연 관찰 콘텐츠 130여편을 새롭게 탑재했다. 마법천자문과 한글 교육 등 유료 콘텐츠 280여편을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했다. 

    아동용 콘텐츠를 시청한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일까지 U+tv를 통해 포켓몬스터 극장판 및 TV 애니 시리즈를 시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130명)에게 포켓몬스터 이모티콘 및 포켓몬스터 캠핑 의자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