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단독 후원현대백화점, '판교랜드 with 윌리' 행사서울장수, '솟솟막걸리 플로깅 인증샷' 이벤트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단독 후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맥주 브랜드 단독 후원사로 참가한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올해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봄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이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맥주 판매 부스와 ‘치맥 포토존’ 등을 운영하는 등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판교랜드 with 윌리’ 행사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오는 29일까지 월리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이는 '판교랜드 with 월리' 행사를 진행한다.

    10층 토파즈홀에는 10가지 테마 포토 스팟으로 구성된 ‘윌리 포토 스튜디오’를 선보이고 행사가 진행되는 각 층에도 포토존을 설치·운영한다.

    이밖에 버블쇼·보물 찾기·풍선 증정·캐리커쳐 등 다양한 고객참여형 이벤트도 선보인다. 

    7층 ‘MOKA 스테이션 판교’에서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기획한 그림책 테마 예술 전시 ‘그림 더하기전’을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실크스크린 기법의 특징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월드 클래스 코리아 2022’ 결선 진행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10~11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월드 클래스 코리아 2022’ 결선을 진행하고 최종 우승자로 유민국 바텐더를 선정했다.

    유민국 바텐더는 케틀원 보드카를 만드는 놀렛 가문의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한 노력에서 영감을 받은 더웨일(THE WHALE) 칵테일을 선보였으며, 특유의 섬세함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고난도 바텐딩 기술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민국 바텐더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오는 9월 12일부터 시드니에서 진행되는 ‘월드클래스 글로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 월드클래스에는 매년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1만명 이상의 바텐더가 참가한다.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여름 뷰티 대전’ 전개

    아성다이소가 피부 관리부터 제모, 네일 등 여름을 대비해 맞춤 과리를 할 수 있도록 16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여름 뷰티 대전’을 진행한다.

    선케어 용품으로는 ‘자외선 차단 하이드로겔 선패치’,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 ‘식물원 감귤 비타선크림 등을 준비했다.

    수분·진정케어용품은 따가운 햇볕에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은 ‘식물원 알로에 프레시 수딩젤’, ‘식물원 알로에 마스크시트’, ‘과일나라 알로에베라 아쿠아 수딩 젤 미스트’, ‘ 알로에 클렌징 티슈’ 등이다.

    바디케어용품은 ‘프리모팩토리 제모제 인샤워’, ‘온더바이 코튼 풋샴푸’, ‘쿨링 퍼퓸 데오 티슈’ 등을 준비했다. 네일용품과 페디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골든블루 22’ 판매량 51% 증가

    골든블루는 2010년 선보인 ‘골든블루 22’의 지난해 국내 판매량이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

    골든블루 22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을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36.5도로 블렌딩했다. 짙은 황금빛 호박색 컬러와 풍부한 과일향, 은은하지만 깊은 스모키향을 함께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수작업으로 빚어 완성된 다크블루 세라믹 보틀에 담겨 기존의 프리미엄 위스키 보틀에서 느껴졌던 특유의 올드한 이미지는 버리고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진로 TV 광고 신규 론칭

    하이트진로가 ‘꺼비  월드’ 콘셉트의 진로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상파와 케이블, IPTV 등을 통해 방영되는 이번 광고는 두꺼비들이 소비자를 만나러 가는 여정을 담았다.

    냉장고 속 세상을 두꺼비들이 모여 사는 꺼비 월드로 설정해 광고의 재미를 더했다. 3D 애니메이션 작업으로 광고의 완성도를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두꺼비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수박 한 통 9900원’ 이벤트

    마켓컬리가 ‘맛있는하우스수박’을 정상가 대비 46%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특가는 12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마켓컬리 앱과 PC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방송에는 마켓컬리에서 수박을 담당하는 김신희 MD와 해당 수박을 직접 생산한 이정구 논산수박연구회 영농조합법인 전 회장 겸 농업기술 명인 등이 출연한다. 이들은 ‘맛있는하우스수박’의 신선도, 맛, 크기 등 주요 특징을 소개하며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 ▲ ⓒ서울장수
    ▲ ⓒ서울장수
    ◇ 서울장수, ‘솟솟막걸리 플로깅 인증샷 이벤트’ 진행

    서울장수가 코오롱스포츠와 협업한 '솟솟막걸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플로깅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로깅이란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신조어로 이벤트를 통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장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동네 산책과 등산, 캠핑을  하며 쓰레기를 줍고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장수보냉백팩과 파우치·장갑·집게·집게집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제공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 후원

    GS리테일이 사단법인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공모전 후원에 나선다.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대학생, 대학원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 ‘무인점포 이용 방법’, ‘택배서비스 이용 소비자 예절’,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합리적인 상품 구매’ 등의 주제를 담은 3분 이내의 영상 또는 카드뉴스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상 상장과 200만원의 상금을, 최우수 2팀에게는 산국소비자원상과 GS리테일 사장상으로 각각 상금 150만원을 수여한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귀포점’ 신규 오픈

    전자랜드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흥동에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귀포점’을 연다. 제주도 지역에 세 번째로 오픈하는 전자랜드 매장이며, 총 3층 구성으로 제주도에 위치한 전자랜드 중 가장 큰 규모 매장이다. 전자랜드는 서귀포점 오픈을 통해 전국에 112개의 파워센터를 포함한 138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전자랜드의 체험형 매장인 파워센터에 걸맞게 서귀포점 역시 다양한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1층에는 PC·스마트폰·노트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IT 가전존과 계절가전존, 건강가전존이 마련됐다. 2층은 대형 및 소형 주방가전존과 의류관리가전존으로 구성됐다. 3층에는 주요 가전 제조사의 대형 프리미엄 TV와 김치냉장고가 준비돼 있다.
  • ▲ ⓒ코스맥스엔비티
    ▲ ⓒ코스맥스엔비티
    ◇ 코스맥스엔비티, 伊 원료사와 ‘아누카사과’ 독점 공급 계약

    코스맥스엔비티는 이탈리아 원료기업 에브라(EVRA)社와 아누카사과 원료 독점 공급 협약을 맺었다.

    아누카사과는 사과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탈리아 남부에 자생하며 모발 생성 활성화에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없는 천연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유럽 건기식 시장에선 식품 형태부터 바르는 화장품, 모발 기능성 샴푸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2007년 설립된 에브라는 최초로 아누카사과를 원료화한 기업이다. 아누카사과 외에도 각종 허브 추출물, 식물성 원료,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이번 국내 독점 계약으로 모발 기능성 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아누카사과에서 모발 성장기 유도, 모발 형성 단백질 생성 촉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 에이솔루션, 온라인 플래스십 몰 오픈  

    애경산업의 국내 여드름화장품 원조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이 온라인 플래그십 몰을 오픈했다.

    에이솔루션은 비대면 쇼핑 문화가 확산되고 온라인상에서 고객들이 느끼는 브랜드 경험의 가치가 중요해진 디지털 쇼핑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플래그십 몰을 오픈했다.

    에이솔루션 플래그십 몰은 ‘아크네 클리어 토너/토너패드’, ‘아크네 클리어 크림’, ‘아크네 클리어 리페어 커버 팩트’ 등 에이솔루션의 모든 제품을 판매한다. 
  • ▲ ⓒ애경산업
    ◇ 무신사와 함께 日 진출한 마르디 메크르디, 6개월만에 매출 10억

    무신사가 국내 브랜드와 손잡고 해외 시장 공략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무신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협력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 지 6개월 만에 현지 매출 1억 엔(한화 약 10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마르디 메크르디의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이뤄낸 누적 매출 성과다.

    무신사는 마르디 메크르디가 일본에서 D2C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일본어로 된 공식 홈페이지 구축을 지원하여 현지 공략을 추진했다. 올해 3월과 4월에 각각 도쿄, 나고야 등에서 4차례 진행된 마르디 메크르디 팝업스토어에서도 준비된 물량을 모두 ‘완판’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연장

    롯데제과가 지난달 오픈한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의 인기가 뜨겁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이 1만명을 훌쩍 넘었고 온라인에는 수천 개의 방문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오픈과 동시에 수초 내로 마감된다.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항상 방문객으로 가득 차 있으며 특히 몰릴 때에는 대기자가 200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당초 이달 12일까지였던 운영 기간을 오는 29일까지로 연장했다.
  • ▲ ⓒ롯데제과
    ◇ 서울우유협동조합, ‘CJ프레시웨이’와 업무협약

    서울우유협동조합은 CJ프레시웨이와 신제품 공동 개발 및 판매 채널 확대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우유와 CJ프레시웨이는 2020년 8월 협업을 통해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을 처음 선보인 이래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강화해 왔다. 

    서울우유는 식자재 유통망과 냉동제품 콜드체인 물류 플랫폼을 보유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제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전략적인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 단순히 제품을 공동 기획하는 단계를 넘어서 유통, 판매, 마케팅 등 양사의 핵심 경쟁력을 전방위적으로 공유해 성공적인 윈윈(win-win) 모델을 구축한다.

    서울우유는 CJ프레시웨이와 함께 100% 국산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치즈돈까스 2종 출시를 시작으로 국산 원유를 활용한 디저트, 간편식 외 다양한 컬레버레이션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 ⓒ농심
    ▲ ⓒ농심
    ◇ 농심, 고단백 스낵 '우와한 콩칩·치즈칩' 출시

    농심이 최근 건강과 영양보충을 위해 고단백 식품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고단백 스낵 ‘우와한 콩칩’과 ‘우와한 치즈칩’을 출시한다. 단백질 함량이 11.9%로 기존 스낵의 2~3배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저온쿠킹 공법으로 콩과 치즈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고 강조했다.

    각각의 제품을 완두콩과 치즈가 연상되는 모양으로 만들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브랜드명 ‘우와한’은 프리미엄 스낵을 의미하는 ‘우아함’에 감탄사 ‘와우(Wow)’를 더해 지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진국육수’ 3종 출시

    CJ제일제당은 밑국물로 활용하기 좋은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을 출시한다.

    사골곰탕, 한우사골곰탕 등 기존 육수형 메뉴를 떡국, 만둣국 등 요리 밑국물로도 활용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내놓은 제품이다.

    비비고 진국육수는 ‘소고기양지 육수’, ‘멸치해물 육수’, ‘닭고기 육수’ 세 가지이다. 차별화된 CJ ‘육수추출 기술’로 제각기 다른 원재료에 맞는 최적의 시간으로 국물을 우려내, 비비고 국물요리의 특징인 ‘좋은 재료로 깊이 우린 진한 육수’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재료들을 별도로 우려내는 번거로움이나 물을 섞고 추가로 조미할 필요 없이 그대로 부어 간편하고 빠르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모바일 선물 픽업 서비스 론칭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모바일 선물을 받은 사람이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 픽업(Pick-up)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 2020년 2월 올리브영이 자체 모바일 앱(App)을 통해 선보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 트렌드 확산뿐만 아니라 간편한 선물 수요도 커지면서 가파른 성장을 지속해왔다. 올해 1월 1일부터 5월10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8% 신장했다.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옴니채널을 기반으로 모바일 선물 픽업 서비스도 도입하며 차별화에 나선다. 기존에는 일반 배송이나 3시간 내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통해 받아볼 수 있었지만, 매장 픽업 옵션이 추가돼 선물 받은 사람이 상품 수령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 ▲ ⓒ동원시스템즈
    ▲ ⓒ동원시스템즈
    ◇ 동원시스템즈,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판매 돌입

    동원시스템즈가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제조한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포장재의 판매에 돌입하고 친환경 포장재 시장 선도에 나섰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11월 메탄올 등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무용제(non-solvent) 합지’ 포장지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10개 품목군 130여 개 포장재에 친환경 ‘녹색기술’을 적용해 지난 4월 ‘녹색기술제품’으로 정식 등록을 완료했으며 판매를 시작했다.

    유기용매를 사용하는 기존 공정은 이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전력 소모로 인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반면, ‘무용제 합지’ 공정은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평균 85%의 이산화탄소를 감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