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빼빼로, 업계 최초 ‘NFT’ 출시SPC삼립,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티트라’ RTD 출시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캠페인 온에어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빼빼로, 제과업계 최초 ‘NFT’ 출시

    롯데제과가 제과업계 최초로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를 발행한다.

    NFT는 특정 자산의 소유권과 거래내역을 블록체인(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에 저장한 디지털 자산의 한 종류다. 비트코인 같은 가상 화폐와 달리, NFT는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 받기 때문에 서로 대체 불가능해 희소성을 지닌다.

    롯데제과는 빼빼로의 캐릭터(빼빼로 프렌즈)를 활용해 NFT 전문 아티스트 작가와 협업하여 ‘빼빼로 프렌즈 NFT’ 작품 11종을 제작했다. ‘빼빼로 프렌즈 NFT’는 각 작품마다 11개씩 총 121개를 판매할 예정이며 이달 11일 11시 11분부터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운영하는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작가 레이레이와 함께 픽셀 아트워크 형태로 4가지의 작품이, 작가 모어킹과는 캐릭터를 피규어 느낌으로 재해석한 4가지 작품이 제작됐다. 작가 1000DAY와는 빼빼로 프렌즈가 모두 등장하는 역동적인 느낌의 일러스트 포스터 작품 3가지가 제작됐다.

    ‘빼빼로 프렌즈 NFT’를 구입하는 고객 121명에게는 작품이 담긴 실물 액자와 함께 빼빼로와 굿즈를 포함한 특별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티트라’ RTD 출시

    SPC삼립이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의 RTD(Ready To Drink) 음료 2종을 출시했다.

    ‘티트라’는 SPC그룹 연구진들이 최상위 품질의 차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만든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Blended Tea)’ 전문 브랜드로, 차 맛과 패키지 디자인에 젊고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엄선한 티 원료와 과즙을 더한 ‘피치아쌈티’와 ‘레몬그린티’등 티트라 RTD 2종을 선보였다. 전국 편의점과 던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은 2000원이다.
  • ▲ ⓒ빙그레
    ▲ ⓒ빙그레
    ◇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광고 캠페인 온에어

    빙그레가 프리미엄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스페셜 테이스터를 위한 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스페셜 테이스터’란 초미각자라고도 불리며 일반인에 비해 민감한 미각을 가진 사람으로 전체 인구의 약 25%에 해당한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사이트의 간단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함으로써 본인이 스페셜 테이스터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초 미각 테스트에 참여한 후에는 심화 미각 테스트인 PTC 미맹 검사를 진행할 수 있는 ‘스페셜 테이스터 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심화 미각 테스트를 통과한 소비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카페라 스페셜티 컵 제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롯데리아 여름 신제품 아이스샷2종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2종 출시와 함께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 메뉴 구축으로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한다. 

    신제품 2종은 파인애플 베이스의 슬러시 위에 ‘쁘띠첼’의 자몽맛 워터젤리를 얹어 통통 튀는 색감과 식감을 동시에 갖춘 파인자몽 젤러시, 달콤한 아이스크림, 상큼한 후르츠, 딸기잼 등 토핑을 듬뿍 얹어 첫 한입부터 끝까지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롯데리아 여름 시그니처 제품인 롯리빙수이다.

    2001년 출시 이후 사랑받아온 오징어링을 최근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 해 새롭게 선보였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면세전용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 출시

    KGC인삼공사가 위드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면세전용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캐리어'를 선보였다. 지치지 않는 여행을 위한 필수템이란 컨셉으로, 여행용 캐리어를 연상시키는 재치 있는 디자인에 ‘활기력(20㎖) 20병’으로 구성된 면세전용 제품이다.

    제품과 함께 동봉된 활기력 데코스티커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캐리어, 틴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소품을 자유롭게 꾸미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기념품 보관함, 수납함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정관장 활기력’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에너지 충전 앰플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유튜브 200만 뷰 돌파 화제

    대상 청정원이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주제로 제작한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 광고 영상이 유튜브 공개 20일 만에 208만 조회 수를 기록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프리미엄 양조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씨간장을 활용한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영상은 간장 제품 출시 전 내부 회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최초 제품은 단순함을 추구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청정원 양조간장’으로 제품명과 디자인이 구상됐다. 여기에 100% 자연 숙성 강점을 어필하는 ‘햇살담은’ 브랜드가 더해져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으로 변화한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최상급 메밀 83% 함유된 ‘메밀냉면’ 출시

    풀무원이 면 품질에 집중한 냉면 신제품으로 여름면 시장을 공략한다.

    풀무원식품은 면발의 메밀 함량을 늘려 구수한 풍미를 살리고 높은 압력으로 뽑아내 탄력 있는 면발이 특징인 ‘메밀냉면’ 2종(물냉면, 비빔냉면)을 출시했다.

    신제품 ‘메밀냉면’ 2종은 메밀 본연의 구수한 풍미를 극대화한 생면 HMR 제품이다. 차가운 성질 때문에 여름철 무더위를 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메밀을 83% 함유해 메밀 특유의 건강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풀무원의 제면 노하우가 반영된 ‘초고압 제면공법’을 적용해 한층 탄력 있는 식감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메밀냉면은 물냉면(2인/7200원)과 비빔냉면(2인/7200원), 2종으로 출시됐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후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환유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환유 라인은 더 히스토리 오브 후를 대표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불사의 상징인 봉황을 모티브로 20년 이상 자란 산삼을 원료화한다는 설명이다. 

    환유를 나타내는 보랏빛 패키지에 기품 있는 날갯짓으로 날아오르는 한 쌍의 봉황처럼 찬란한 아름다움을 향한 비상의 의미를 표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고품격 라인 환유를 대표하는 크림인 환유고를 비롯해 환유 7종 제품을 함께 구성했다.

  •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 노스페이스, ‘페이즐리 컬렉션’ 출시

    노스페이스는 ‘페이즐리 컬렉션’을 선보였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폭넓게 활용 할 수 있는 티셔츠, 스웨트 셔츠 및 쇼츠 등의 기본 아이템부터 백팩, 카고백 및 버킷 햇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반다나 반팔 라운드티’는 색상 별로 전면 또는 후면에 노스페이스 빅사이즈 로고와 페이즐리 패턴을 포인트로 줬다. 제주도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링 소재 ‘리젠 제주’를 적용했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카카오스타일, ‘제2회 with 지그재그’ 개최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은 파트너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세미나 ‘with 지그재그’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with 지그재그’는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롱런하는 스토어를 위한 성장 전략’을 주제로 카카오스타일의 현업 전문가 4인이 강연자로 참여해 스토어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 및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 ▲ ⓒSK스토아
    ▲ ⓒSK스토아
    ◇ SK스토아, 쇼핑라이브 1주년 특집 방송

    SK스토아가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SK스토아 쇼핑 라이브’ 1주년을 맞아 5월 한 달간 특집 방송 ‘스데이 라이브’를 진행한다.

    11일에는 명품 선글라스, 완도 전복,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선보이며 17일 헬렌카렌 및 인디코드, 파세코 에이컨을 방송한다. 19일에는 빅토리아 탄산수와 종근당건강 랏토핏, 23일에는 포항 오징어와 삼성전자 노트북, 27일에는 감탄브라와 하남쭈꾸미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추가 혜택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시간 중 구매 고객 주문번호 끝자리를 추첨해 500~3000원의 적립금을 무작위로 증정하는 ‘스또 이벤트’를 진행한다. 
  • ▲ ⓒ신세계L&B
    ▲ ⓒ신세계L&B
    ◇ 신세계L&B, ‘에반 윌리엄스 바틀드 인 본드’ 출시

    신세계L&B가 버번 위스키 브랜드 에반 윌리엄스 라인업 화장에 나선다. 오는 12일부터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에서 판매되며, 오프라인 매장이나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에반 윌리엄스 바틀드 인 본드’는 옥수수를 주 원료로 한 버번 위스키로 고소한 향은 물론 바닐라, 캐러맬 등의 다양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입 안에서 감도는 스파이시한 맛과 길게 이어지는 여운이 특징이다.

    에반 윌리엄스 바틀드 인 본드의 알코올 도수는 50도, 가격은 750㎖ 기준 3만9000원이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온라인몰에 ‘비건 화장품’ 론칭

    롯데면세점이 해외 상품 직구 온라인몰인 LDF BUY에 비건 화장품을 입점시켰다. 비건 화장품이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해 제조한 화장품을 뜻한다.

    롯데면세점은 먼저 비건 브랜드인 ‘그로운 알케미스트’와 ‘헌터랩’을 론칭했으며 ‘코라 오가닉스’도 이달 중으로 협업시킬 예정이다.

    LDF BUY는 이번 비건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이달 15일까지 비건 브랜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증정하고, 최대 2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가정의 달을 맞아 관련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이며, 15일까지 롯데카드로 12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할랄가이즈 치킨플래터’ 출시

    GS25가 색다른 경험과 이색 먹거리를 찾는 MZ세대를 겨냥해 ‘할랄가이즈 치킨플래터’를 선보인다. 할랄 푸드는 이슬람 율법이 정하는 기준과 절차에 따라 생산하고  처리한 음식을 말한다.

    뉴영 스트릿푸드 할랄가이즈와 협력을 통해 인증 받은 원재료를 사용하고, 국제할랄인증지원센터(IHCC)에서 인증 받았다. 상품 패키지에는 닭고기, 화이트소스, 양상추, 노란 찐쌀 등을 개별 포장해 고객이 취향에 맞게 직접 조합할 수 있게 했다. 
  • ▲ ⓒ티몬
    ▲ ⓒ티몬
    ◇ 티몬, 경북 지역 기업 온라인 판로개척 돕는다

    티몬이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경북 소재 기업의 상품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

    티몬과 진흥원은 협약을 통해 콘텐츠 기업의 서비스 상품화와 판로개척 지원은 물론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전용 기획전을 열고,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이는 등 티몬이 가진 플랫폼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경북의 다채로운 콘텐츠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커머스 판매 활성화를 위한 가이드라인, 키워드전략 등 필수 교육과정을 지원해 콘텐츠 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방침이다. 이밖에 진흥원의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주축으로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과 연계해 지역 크리에이터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스마트 워크’ 제도 도입

    한국필립모리스가 포스트 펜데믹 시대를 대비하고 직원들에게 보다 유연하고 선진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워크 제도를 도입한다.

    스마트워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주 2회 재택근무를 지속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이달부터 3개월간 시범 운영이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의 경험과 직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보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파트너사 대상 ‘Thanks To You’ 캠페인 전개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 입점사를 비롯해 온라인몰, 방송·미술 등 우수 파트너사 100개사를 대상으로 커피트럭 등 간식과 함께 임직원 응원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부터 한 달여간 진행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복지 증진과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서 3월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파트너사 전달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모집한 결과, 5일 만에 150건 이상이 몰렸다. 롯데홈쇼핑은 임직원들의 사연을 손편지와 영상으로 제작해 파트너사 100개사에 전달했다. 서울 소재 파트너사 30개사에 ‘커피트럭’을 제공하고, 70개사에는 간식을 배송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하나투어와 여행권 증정 이벤트 전개

    CU가 리오프닝 시즌에 맞춰 하나투어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고 상품 구매 고객에게 하나투어 여행권을 증정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기획된 것으로 미국 하와이, 이탈리아, 스페인 등 주요 여행지를 연상시키는 콘셉트의 음료, 디저트, 안주류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 국가 대표 여행지들로 떠날 수 있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 ‘하와이 서핑 6일 여행권’, ‘2등 스페인 일주 8일 여행권’, ‘3등 사이판 골프 4일 여행권’, ‘4등 제주도 3일 여행권’ 등을 제공한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블러썸 브랜드 톱100’ 앵콜 기획전

    11번가가 5월 ‘월간 십일절’을 이달 진행한 ‘블러썸 브랜드 톱100’의 앵콜 기획전으로 진행된다.

    먼저 11일 하루동안 삼성전자, LG전자, 유한킴벌리, 한샘, 농심, CJ제일제당, 다이슨,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지오다노, 크록스 등을 비롯해 총 30여 곳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각 브랜드 별 대표 상품들을 십일절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 당일을 포함해 블러썸 프로모션 11일 간 11번가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땡큐 포인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후 6시에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라이브 방송이 예정돼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베스트 브랜드 5개의 십일절 특별가 판매가 진행되며, 새로 선보이는 신상 브랜드들의 얼리버드 쿠폰도 지급될 예정이다.